반응형



델타 항공(Delta Air Lines) 이용 후기 ① : 인천에서 디트로이트까지


1편에 이어 2편을 이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편은 국제선을 통해 인천에서 디트로이트 까지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목적지인 올랜도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디트로이트 국제공항에서 올랜도 국제공항으로 이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델타 항공을 이용했구요. 국내선이다 보니 항공기는 좀 작은 것을 탔습니다.







  디트로이트 국제공항에서 항공기 탑승




한 눈에 봐도 국제선을 이용할때 탑승하던 항공기보다 확연히 작았습니다.


국내선은 거리가 짧은 만큼 굳이 대형기를 이용할 필요가 없으니 매우 당연한 처사입니다만...


소형 항공기를 이용하면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것은 좌석의 불편함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런 평일 대낮에 항공기 이용하는 승객들이 정말 많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델타 항공이 수익을 위해 최대한 좌석을 만들어놨을텐데 그 남는 자리 하나 없을 만큼 만석을 이뤘습니다.


거기에 미국 국내선이라 그런지 영어로만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영어 듣기 실력이 형편없는 저로서는 거의 이해를 못했습니다.


영어 공부 좀 해야겠네요...



국제선에서 이용했던 Main Cabin에 비해 상당히 좁았습니다. 델타 항공에서는 이것을 Comfort+ 좌석이라고 하는데요.


Comfort는 개뿔... 많이 좁습니다. 그래도 체격이 큰 미국인들 기준으로 해서 맞췄을텐데... 그럼에도 좁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이러한 좌석을 2시간 가량만 타면 된다는 것과 '비엣젯 항공' 보다는 훨씬 낫다는 점입니다.




항공기는 보잉 757-300으로 역시나 단거리 항행에 적합한 소형 항공기입니다.


기종만 봐도 딱 알수 있는게 예전에 에어 타이쿤이라고 항공사 운영하는 게임을 하다보니 항공기 식별에는 조금 자신이 있어졌습니다 ㅎㅎㅎ





잡소리가 길었는데요. 여튼 12시간이 넘는 국제선에 비해 2시간 15분이라는 소요시간은 별로 힘들지도 않았습니다.


게다가 12시간의 비행때문에 지쳐서 그런지 여기서는 잠을 푹 잤습니다.


불편한 좌석인데 잠 올때는 별 상관 없더라구요.





  올랜도 국제공항 도착



드디어 목적지인 올랜도에 도착했습니다. 올랜도는 미국에서도 가장 남쪽에 위치한 플로리다 반도에 있는 도시인데요.


남쪽의 그 더위와 열기, 정열을 반영이라도 한건지 국제공항 자체가 뭔가 화사한 색깔로 칠해져 있었습니다.


디트로이트의 그 회색의 우중충한 색깔과는 확연히 달라 분위기 자체가 들뜨는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디자인 마저도 뭔가 시원스럽고 개방적인것 같잖아요? 공항도 그 도시의 특성을 반영하는 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올랜도는 12월에도 최고 온도가 10도 이하로 잘 떨어지지 않을만큼 따뜻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제가 도착했을때도 최고 온도가 20도를 넘었는데요. 때문인지 좀 후덥지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진의 나무만 봐도 아직도 푸르른걸 보면 여기는 겨울이라는 단어가 없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공항 도착하고 출구로 나가는데 가장 먼저 반겨준건 미국 최대 오프라인 전자상점 베스트 바이(Best Buy)의 자판기였습니다.


다양한 전자제품을 자판기로 팔고 있었는데요.


어차피 베스트 바이 한번 가볼 계획이기 때문에 자판기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올랜도 국제공항은 4개의 큰 게이트가 있고 중앙에 터미널이 있는 형태라 셔틀 전철을 타야 합니다.


그래서 셔틀 전철을 타기 위해 대기하였구요.





바깥 풍경은 한없이 평화로웠습니다. 언제 저렇게 푸른 하늘을 봤었는지....


옆 나라 중국에서 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우리나라는 계속 몸살인데 저렇게 청아한 하늘은 되게 오랜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바깥입니다. 미국은 우버가 합법이니 만큼 우버를 이용한 콜택시가 상당히 발달해 있습니다.


저도 우버를 이용해서 주로 이동했습니다. 


이럴 수 밖에 없는게 미국은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 시스템이 한국에 비해 매우 엉망이라 대부분 자가용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시 밖에 탈 마땅한 수단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우버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우버 이용기 및 숙소 후기도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리하여 장장 17시간에 달하는 올랜도 까지의 이동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그 짓을 했나 참 허탈하기만 하네요. 추억이 된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