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1월 초에 지마켓, 옥션, G9에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했습니다.

 

그 시기에 정말 저렴한 제품들이 많아서 쇼핑을 많이 했는데요. 그 중에서 1인용 소파도 눈여겨 보고 있어 구입을 했습니다.

 

빅스마일데이 쿠폰 + 스마일카드 첫 구매 쿠폰 등을 활용해서 단돈 1500원에 구매한 1인용 소파 '에보니아 포니' 제품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딱 한명만 앉을 수 있도록 설계된 1인용 소파인데요.

 

제가 소파를 구매하는 이유는 이케아 커피테이블의 높이가 생각보다 너무 높아서 였습니다.

 

그 때문에 이케아 암체어를 구매할까 했지만 그 가격 주고 그런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뭔가 가성비가 상당히 떨어지는 것 같아서 구매를 하지 않고, 침대에 걸터앉아 사용했지만 가끔 침대 시트가 더러워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높이가 맞지 않아 허리를 숙여야 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때문에 허리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생각해 1인용 소파를 구매하고자 벼르고 있는 상황에서 마침 이런 좋은 기회를 맞게 되었습니다.

 

소파 다리를 제외한 모습은 이렇습니다. 에보니아 포니는 직물 소재와 인조가죽 소재가 있는데 저는 인조가죽을 선택했습니다.

 

직물은 쉽게 더러워지고 관리하기도 힘들지만 인조가죽은 다이소에 파는 인조가죽 광택제만 가끔 발라주면 관리가 쉽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쿠션 자체가 굉장히 두툼한 편이고 옥션에서 4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긴 하지만 그런 것 치고는 품질이 꽤나 괜찮은 편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다리가 안보여서 처음에는 배송오류 인가 했습니다. 배송오류면 괜시리 또 다리 달라고 따로 주문해야 하는 등 상당히 귀찮아지는 일이 벌어질건데 다행스럽게도 소파 밑바닥 부분의 지퍼를 열고 안을 보니 다리가 있었습니다.

 

다리 조립은 상당히 쉽게 가능하며 단순히 끼워서 돌리기만 하면 조립이 되는 구조입니다.

 

요즘에야 다들 이런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니 신기할 건 없지만 그래도 편리한건 사실입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이케아 커피테이블과의 조합입니다.

 

이케아 커피테이블은 스웨덴 사람들 특성에 맞게 의자에 앉으면 딱 맞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바닥에 앉아 생활하는 한국인에게는 전혀 맞지 않는 높이입니다. 

 

제가 키가 큰 편이고 앉은키도 큰 편인데 커피테이블로 도저히 밥을 먹을 수 없을정도로 높이가 높았습니다.

 

 

이케아 LACK 커피테이블 조립 및 사용 후기

 

다리 없이 일단 셋팅을 해보고 앉아봤는데 사실 다리 없을때의 높이가 가장 알맞았습니다.

 

높이는 대략 20cm 정도인데 높이가 45cm인 커피테이블과 가장 딱 알맞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있는 다리는 써야 겠다 싶어서 조립을 했습니다.

 

 

다리가 높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다리가 높지는 않았습니다.

 

다리까지 결합했음에도 높이는 35cm 정도에 불과했으며 이케아 커피테이블과는 10cm 정도 격차가 났습니다.

 

 

실제로 앉아봤을때 이정도 느낌을 받았습니다. 완전히 다리를 90도로 놓고 앉기에는 조금 높이가 낮은 편이었고 살짝 양반다리 자세로 앉으면 가장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리를 결합한 상태에서의 조합은 저런 모습입니다.

 

아까 전보다는 높이가 조금 높아졌고 앉아보니 다리가 없는 쪽이 높이 상으로는 가장 딱 알맞기는 했습니다.

 

그렇지만 소파다리를 결합하니 제 다리가 좀 더 편안했었고 결정적으로 저렇게 해서 밥을 먹어봤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침대에 걸터앉아 밥먹을때보다는 훨씬 편안했습니다.

 

 

이 소파의 가로 길이는 55cm 정도, 세로는 48cm 정도, 높이는 35cm 정도였는데요.

 

제가 체격이 꽤 큰 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소파가 작다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제 엉덩이를 편안하게 다 뒷받침 해줄정도로 충분히 넓었으며 쿠션감도 꽤나 괜찮았습니다.

 

그냥 흔히 생각하는 소파라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품질은 못해도 평균은 보장했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싸구려 소파는 아닐까 했는데 생각보다 품질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100만원이 넘어가는 그런 고급소파에 비하면 쿠션감도 떨어지고 편의성도 부족한건 맞습니다.

 

그렇지만 혼자서 사는 자취생들에게는 정말 제격인 소파라고 생각을 합니다.

 

땅바닥에 앉아서 밥 먹을때보다는 확실히 자세 잡기에도 편했고, 몸 자체도 편했습니다.

 

저는 더군다나 이케아 커피테이블에 맞는 소파를 찾고 있었는데 1인용 소파들도 가격이 꽤나 싶어서 고민했었습니다만 이번기회에 에보니아라는 저가 브랜드를 알고 저렴한 가격에 소파를 구매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방만 좀 더 넓었으면 2인용 소파 같은거 사서 좀 누워보고 싶긴 했는데 그런 공간은 나오지 않아 1인용 소파를 구매했습니다만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소파였습니다.

 

물론 저는 빅스마일데이를 이용해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만족도가 더 높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46,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소파이니 만큼 그냥 구매하셔도 꽤 만족스러울거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