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전자기기 욕심은 굉장히 많은 편이다 보니 TV에도 욕심이 좀 있습니다. 특히 큰 TV를 갖기를 원해서 조그만 자취방에 49인치 TV를 설치하고 TV를 보고 있는데요. 그 TV가 두달전에 패널이 박살이 나서 TV를 못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패널 교체 비용을 문의하니 돌아오는 대답은 공임비와 출장비 다 합쳐서 38만원... 


물론 예전에 불만제로에 나오던것 처럼 무슨 100만원이니 하는 수준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사회초년생인 제 입장에서 부담하기에는 꽤 큰 금액입니다.


그래서 재생패널(R급패널) 교체를 고려하게 되었고 결국 재고가 있다는 말을 듣고 교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수리 공구와 새 패널을 직접 들고 와서 즉석에서 고쳐줬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그게 아닌것 같습니다.


제 TV를 패널 전문 수리 부서에다가 보내야 한다면서 들고 갔거든요.


그래서 정확하게 2일 뒤에 패널이 수리되서 설치하러 오셨습니다. 제가 일을 다니니까 퇴근 시간 까지 기다려주셨고, 저녁 8시 쯤에 진행 했습니다.




수리를 다 끝낸 TV를 전용 가방에 넣고 들고와서 기사님이 직접 설치 해주십니다. 솔직히 스탠드라서 설치 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스탠드를 모두 끼운 TV를 원래 있던 자리에 기사님이 올려주시고 셋톱박스 설치까지 다 진행해 주십니다.





아무래도 가장 궁금하신 것은 가격이 아닐까 싶은데요.


확실히 새 패널 보다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공임비 까지 24만 4500원이 나왔는데요.


재생패널은 새 패널보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38만원에서 반값인 19만원에 아닌 24만 4500원이 나온 이유는 공임비는 할인 대상이 아니고 순수 패널 값만 할인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겠죠. 재생 패널로 교체한다고 기사님의 노고가 반이 되어버리는 것은 아니니까요.


어쨌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진행했습니다. 24만 4500원도 솔직히 아주 저렴하진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합리적인 가격 선이라고 수긍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분은 재생 패널이라고 새 패널보다 화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물론 위의 사진과 같이 대체로 화질은 새 패널과 똑같은 편이긴 하지만 재생 패널이라는 것을 인식 하고 봐서 그런지 뭔가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은 찝찝함을 감출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수리를 했으니까요 14만원이나 깎았는데 이게 어딘가요. TV 패널 깨진채로 냅두는 것보다야 낫죠.







TV의 가격중 대부분은 패널이라 할정도로 패널(화면)이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크고 많이 비쌉니다.


그렇기에 액정 박살나면 멘붕부터 오는데요. 가장 돈 아끼는 방법은 패널을 꺠지 않는 것이겠죠?


하지만 어쩔수 없이 패널이 깨졌다면 재생패널 교체를 적극 권합니다. 어차피 품질은 같다고 하니까요. 


대신에 재생패널은 항상 있는게 아니고 모델마다 재고량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TV 모델이 뭔지 정확하게 알아야 하고 재고가 있는지 꾸준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TV 깨진채로 두달동안 있었던 이유가 그 동안 제 TV(UN49K5300BRFXKR)의 재생 패널 재고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