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퀄컴이 개발한 AP 중 가장 고성능의 AP는 스냅드래곤 865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에도 탑재되서 많은 국내 유저들에게도 익숙한 AP이기도 한데요. 스냅드래곤 865의 개선판인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가 7월에 출시 될 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이 전에 나왔던 보고서에서는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출시가 올해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었습니다만 그런 보고서와는 완전하게 다른 내용이 나왔는데요.

 

매번 플러스 모델이 출시된 것 처럼 스냅드래곤 865도 똑같은 과정을 밟게 되게 됩니다.

 

사실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가 올해 출시 되지 않는다는 소식에 좀 의아한 점이 있었는데요.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대체로 상반기와 하반기에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을 출시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AP도 그에 맞춰서 나오는 경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사가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홍보하고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울때는 다른 요소들도 많지만 성능도 그 중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하반기에 출시될 스마트폰은 반드시 동년 상반기에 출시됐던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성능이 더 낫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반기에 출시한 스마트폰과 성능상으로 차이가 없는 스마트폰이 하반기에 출시가 된다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그냥 상반기에 쓰던 스마트폰 쓰거나 내년을 기다려야겠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판매량 악화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의 경우 갤럭시 S 시리즈를 상반기에 출시하고 하반기에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출시하면 노트 시리즈에는 플러스 모델을 넣어 출시를 했습니다.

 

그러한 흐름이 깨지게 되는 상황이 오는가 했는데 이번 루머에 따르면 7월에 플러스 모델이 나오게 됨으로써 역시나 기존과 같은 흐름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하반기에 출시 될 갤럭시 노트20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를 탑재할 유력한 기종으로 보여지며 ASUS의 게이밍 스마트폰인 Rog Phone 3도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를 출시할 유력한 기종입니다.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는 865와 동일하게 빅코어 1개 + 미들코어 3개 + 리틀코어 4개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스냅드래곤 865에 비해 평균 12%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는는 865와 다르게 5G 모뎀을 내장하여 원칩 형태로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 또한 있습니다. 여태까지의 리뷰들을 살펴보면 확실히 5G 원칩 모델이 아닌 모델에 비해 배터리 유지시간에서 강세를 보였기 때문에 5G 모뎀이 내장 된다면 865에 비해 큰 장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