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은 보통 1년에 2번 신제품 발표를 합니다.


전통적으로 가을에 신형 아이폰 출시 발표하고 봄에는 아이패드를 위주로 발표를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애플 제품이 발표가 된다고 합니다. 3월 29일에 에어팟2가 출시 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은 2016년에 출시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애플이 이때를 시점으로 아이폰에 있던 이어폰 단자를 없애기 시작했고 대신 에어팟을 내놓은 것이라 반응이 좋지 못했습니다.


일각에서는 멀쩡한 유선 이어폰 단자 일부러 없애고 비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팔아먹으려고 한다라는 의견도 있을 정도이고 이건 일정부분 사실이긴 합니다.


애플은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올 것이고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에어팟이 출시 될 때는 콩나물과 같이 생긴 첫 인상으로 디자인 마저 괴상하다고 많이 까이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어팟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은 애플 제품과 같이 사용할시 매우 편리한 테더링, 썩 나쁘지 않은 음질, 나쁘지 않은 배터리 유지시간 등으로 호평을 많이 받은 셈이죠.


그런 에어팟이 이제 드디어 세대 교체를 하려고 합니다. 



당연히 기존 에어팟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에 관해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 맥월드에서 에어팟2는 3월 29일에 출시 된다고 합니다.


에어팟2는 무선 충전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헬스 모니터링 기능도 새롭게 탑재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다만 가격이 관건인데 기존 159달러에서 200달러로 가격을 크게 상승 시켰습니다.


처음 에어팟 출시할 때는 일종의 시범 케이스 성향도 강했는데 애플이 에어팟의 큰 성공에 고무되서 아예 가격을 더 올려보자고 판단해버린것 같습니다.




요즘 애플이 시행하는 미친 고가정책의 일환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당장 에어팟2를 구매하기 보다는 에어팟2가 실제로 출시되고 나서 충분한 실사용 리뷰들을 보고 난뒤에 판단해도 늦지 않다고 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에어팟은 출시일이 지나다보니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할인해서 팔고 있기도 한데 기존과 큰 차이가 없다면 기존 에어팟을 써도 무방하기 때문이죠.


3월 29일에 어떻게 출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3월 29일에는 에어팟2만 주인공이 아닙니다. 아이패드 7세대가 출시된 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많은 유저들이 에어팟2보다는 아이패드를 더 기대해오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아이패드 프로 라인이 아닌 보급형 아이패드 라인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가 된다는 소식인데요.


디자인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홈버튼을 없애고 페이스 ID를 탑재했지만 새로 출시될 아이패드 7세대는 홈버튼이 그대로 유지되는 등 전체적으로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





루머이긴 하지만 아이패드 7세대의 스펙으로 대강 알려진 것이 있는데요.


애플 A12 프로세서, 3GB RAM, 32GB/128GB,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애플펜슬 2세대 지원, 3.5파이 이어폰단자 없음 정도 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나 가격일텐데 애플 제품 중 최강의 가성비 답게 여전히 같은 가격인 329달러로 유지될 것이라고 하네요.




3월 29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프로나 가격이 너무 비싸 사실 듣고도 크게 감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될 제품들은 에어팟2, 아이패드 7세대와 같이 어느정도 구입을 고려해볼 수 있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출시일이 기다려지네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