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혼자 여행을 가는 혼여족의 수가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가면 편한 점은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대로 계획을 짜서 누구의 방해도 받지않고 자유롭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혼자 여행을 가면 불편한 점은 일단 혼자 가기 때문에 여럿이 가는것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숙박비가 대체로 그렇죠? 거기에 가장 큰건 외롭습니다;;


특히나 라오스 같은 인프라가 부족한 개발도상국들은 놀거리들이 대체로 여럿이 가야 재밌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술 혼자 마셔서 재밌는 것이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일본은 혼자 가도 놀것이 많지만 라오스는 혼자 가면 좀 미적지근 합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주막 게스트하우스를 묵었는데요.


주막 게스트하우스의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주막 게스트하우스의 위치



굳이 위치를 알러 찾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주막 게스트하우스는 정말 방비엥 중앙에 있거든요.


방비엥이라는 동네 자체가 말이 좋아 관광 도시라 하지 그냥 작은 시골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큰 길이라 해봤자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마 가보시면 무슨 의미인지 바로 감이 오실 겁니다.


주막은 그런 큰길에서도 중앙에 있습니다. 불과 2분거리에 방비엥 최고의 클럽(...) 사쿠라바가 있구요. 바로 맞은 편에는 신닷 맛있기로 소문난 피핑쏨이 있습니다.


저도 걸어가면서 몇번을 지나쳤는데 설마 이곳이 게스트하우스일까 했습니다.


어쨌든 한글로 크게 주막이라 쓰여져 있으니 전혀 걱정하실 건 없습니다.




  주막 게스트하우스 내부



주막 게스트하우스 앞에는 바베큐 파티가 열린다는 안내판이 있었는데요. 저도 물론 참가 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습니다. 사실 라오스에서 믿을만한 한인 게스트하우스는 둘째 치고 한인 게스트하우스 수 자체도 그리 많지 않다 보니 거기서 거기입니다.


그나마 한국에서는 주막 게스트하우스가 가장 널리 알려졌고 평가도 가장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부분 주막 게스트하우스로 가는 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제가 갔을때는 여행객들이 100% 한국인이었구요. 아마 외국인 여행객은 거의 안올것 같아요.




주막 게스트하우스는 여러사람이 한방에서 지내는 도미토리와 커플룸, 4인실?이 있을겁니다.


당연히 도미토리가 가장 저렴하고 대다수의 혼자 여행온 사람들은 도미토리에서 묵을거구요.


친구들끼리 왔다면 돈을 좀 더 지불하고 더 안락한 4인실 같은 곳을 갈겁니다.


도미토리 가격은 1일당 10만낍이었나 15만낍이었나 받았던것 같아요.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대략 1만원대 중후반 정도입니다. 






  주막 게스트하우스 주인 이모(주모)


주막이라는 이름의 컨셉에 따라 주모라고 불리는건지 아니면 주인 이모 줄여서 주모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주인 이모님의 성격이 굉장히 쾌활합니다.


인터넷 글을 찾다보니까 뭐 주인 이모가 싸가지가 없네 굉장히 불친절하네 한국인들 상대로 바가지 씌우네 하는 걸 몇건 봤는데요.


바가지 씌우는건 그닥 와닿지 않구요. (다만 다른 게하보다는 가격이 조금 나가는것 같긴 했습니다. 평균적으로)


불친절하다거나 그런건 그닥 느끼진 못했습니다. 방비엥 명소도 잘 알려주시고 액티비티 코스 즐기고 싶다니까 알아서 여행사 불러서 진행 다 해주시고 뭐 굉장히 편했습니다.


거기에 다시 비엔티안으로 돌아갈때는 몇시까지 나오면 사람 불러서 진행하겠다 라고 하는 등, 서비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중개를 해주는거기 때문에 거기서 일정 수수료를 받아챙길수는 있지만 그것 가지고 바가지네 뭐네 하는건 좀;; 너무 야박한것 같아요.


무엇보다 한국어가 통해서 답답함이 전혀 없다는 점 때문에 한인 게스트하우스 오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주막 게스트하우스 바베큐 파티



주막 게스트하우스는 특정한 요일에 바베큐 파티를 진행합니다. 전 운좋게 딱 하루 묵었는데 그 때 어떻게 바로 바베큐 파티를 하더라구요.


바베큐 파티는 물론 유료입니다. 이거 아마 15만낍 정도 냈던것 같은데요.


15만낍이면 한화로 2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죠? 라오스 물가를 생각해보면 좀 비싼것 아닌가 싶긴 하지만 뭐 라오스에서 삼겹살과 소주도 언제 먹어보며 무엇보다 혼자 왔잖아요 ㅠ_ㅠ 다른 한인 관광객들과도 좀 어울려 보고 싶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술과 고기는 무제한입니다. 이런 파티가 그렇지만 여성 관광객들은 참여를 안하고 남성 관광객들이 주로 참여하죠.


남성 관광객들과 고기 먹으면서 소주 한잔하고 그러면서 언제 왔네 내일은 어디갈거네 등등 이것저것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한국에서 먹어보는 김치, 삼겹살, 소주 맛도 괜찮았습니다. 고기 질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구요.


이 정도에 2만원 정도면 만족스럽게 먹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베큐 파티가 끝나니 갑자기 주인 이모님이 ㅋㅋㅋㅋㅋㅋㅋ 노래방 기계를 켜서 분위기를 노래방으로 바꿔버렸습니다.


덕분에 술도 좀 들어가다보니 다들 엄청 열심히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바베큐 파티의 좋은점은 적당한 시간대에 딱 끊는다는 겁니다. 주인 이모가 어느 정도 적당하게 놀았다 싶으면 딱 끊고 "남자들~ 다들 사쿠라바 가서 여자들 하고 실컷 춤도 추고 신나게 놀아라" 이러면서 우리들을 보내줍니다.


질질 끌지 않아서... 저는 뭐 신나서 바로 사쿠라 바 달려갔죠. 





  혼자 여행왔다면 역시 한인 게스트하우스...


여행을 즐겨 가시는 분들 중에 한국이라는 것을 전혀 느끼기 싫어서 완전히 한국과 관련된것을 배제하고 여행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ㅎㅎ


물론 그것도 여행하는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도 잘 통하지 않는 동남아의 개발도상국에 혼자 여행을 왔다면 이야기는 좀 달라집니다.




저는 괜한 객기를 부려서 일부러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온다는 게스트하우스 갔다가 정말 실망 하고 결국 한인 게스트하우스 왔거든요. 그런데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간다면 주인이 한국인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주인은 현지에 오래살았기 때문에 팁이라던가 명소들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런 게스트하우스에는 혼자 여행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하고 같이 액티비티 코스도 즐기고 끝나고 난뒤에는 술 한잔 하고 이런게 좋을듯 합니다.


저는 너무 아쉽게도 마지막에 주막 게스트하우스를 와서 정작 혼자 온 한국인 관광객과 어울리지는 못하고 바로 비엔티안으로 돌아가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굳이 주막 게스트하우스가 아니라도 좋습니다. 본인이 마음에 드는 게스트하우스가 있다면 그곳을 가는게 좋죠.


하지만 한번도 가본적이 없거나 별다른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한인 게스트하우스로 스타트를 끊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러고 난뒤 나중에 다시 여행을 온다면 그때 다른 게스트하우스도 도전을 해보시구요 ㅎㅎ





이것으로 주막 게스트하우스에 관한 리뷰를 모두 마쳐봤습니다.


다른 현지 게스트하우스 보다는 가격이 조금 나갑니다. 가격을 정말 아끼고 싶다면 현지 게스트하우스를 가셔도 되는데요.


어차피 현지 게스트하우스도 한화 7000~1만원 수준이고 주막도 1만 5천원 ~ 2만원 수준이라... 한번 저울질을 해보시고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