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뜬금없게도 삼성에서 보조배터리와 무선충전패드를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그 두개가 주목을 받게 되는 것은 생각보다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것인데요.


놀랍게도 두 제품 모두 정가 21,000원(삼성 회원가 20,000원)이라는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물론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경우 인터넷에서 대략 14000~17000원 정도에 팔리고 있으나 온라인 구매이기 때문에 배송료가 붙는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가격은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삼성 제품은 디지털프라자가 가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거든요.


저도 그렇게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삼성의 보급형 보조배터리인 EB-P1100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삼성 보조배터리 EB-P1100 개봉기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막 구입한 EB-P1100의 모습입니다. 색상은 실버로 구입을 했습니다. 


보급형 보조배터리 답게 포장은 굉장히 단촐 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0000mAh의 용량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과 용량이 동일합니다.


또한 15W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구요. Type-C의 충전단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Dual USB Port를 지원하여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 할수 있습니다.




박스 윗쪽을 보면 충전단자를 아주 명확히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보조배터리 본체와 USB Type-C 케이블이 하나 있습니다.


이 제품은 USB Type-C 단자로만 충전을 통해 용량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Type-C 케이블을 제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갤럭시 노트8을 쓰는 저에게 있어서는 아주 마음에 드는 구성품입니다.  



 



보조배터리의 생김새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 제품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로고와 10000이라는 숫자 그리고 'FAST CHARGE' 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풀 사이즈 USB 2개와 Type-C 타입의 USB 1개 그리고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은 나중에 설명을 드리겠지만 나름 쓰임새가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와의 크기 비교


삼성 보조배터리 EB-P1100의 경우 좀 더 얇아지고 길쭉 해졌습니다. 대신 크기가 좀 커졌습니다.


대략적으로 갤럭시 노트8 사이즈의 넓이를 자랑하는데... 얇아지는 만큼 이점은 있기는 하지만 용량 때문에 어쩔수 없이 커진면은 없지않아 있습니다.




비교는 가장 많이 쓰이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 구형과 하였습니다. 물론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시대를 거듭해서 얇아지고 대신 넓어지는 형태로 갔습니다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구형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그래서 비교 대상으로 적당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위의 사진을 비교해보면 삼성 EB-P1100이 훨씬 넓은 편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그에 비해 면적 자체는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두께를 보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에 비해 두께가 거의 반 밖에 안될만큼 상당히 얇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들고 다닐때 최대한 휴대폰과 생김새가 비슷하면서도 케이블이 짧은 경우가 가장 들고다니기가 편한데요. 실제로도 충전하면서 들고 다닌 결과 EB-P1100과 같은 생김새가 좀 더 들고다니기는 편했습니다.


한손에 두개를 동시에 들고 다니려면 아무래도 두께가 얇은 것이 좋겠죠? 같은 의미에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구형보다는 요즘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4세대(실제로는 2세대) 제품이 들고다니기가 편하실 겁니다.




실제 충전 후기 With EB-P1100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라 더욱 기대가 됐는데요. 제가 기존에 쓰던 구형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출력은 아직까지 문제 없으나 급하게 충전을 하고 싶을때에는 좀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삼성의 Adaptive Fast Charging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무리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Adaptive Fast Charging은 퀵차지 2.0을 기반으로 한 삼성의 고속충전기술인데요.


이게 왠만한 퀵차지 보조배터리와 호환이 된다고 하지만 아주 간혹 가끔씩 퀵차지 보조배터리임에도 갤럭시 스마트폰을 충전시킬때 고속충전이 지원이 안된다는 사례가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퀵차지와 Adaptive Fast Charging은 100% 호환 되는것이 아닌것 같습니다. 때문에 저 같은 경우 이것저것 후기를 찾아보는 불편함을 겪었어야 했는데요.


당연히 삼성에서 만든 보조배터리이다 보니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됐다는게 좋았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스마트 고속충전 중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고속 충전이 실제로 되고 있었으며 매우 빠른 속도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보통이라면 1시간 넘게 걸릴 일인데 고속 충전 덕에 47분만에 충전이 완료된다고 적혀 있네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저 또한 매우 당황했는데요.


고속 충전은 오로지 제품 한개만 충전할때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USB 멀티 충전기들도 퀵차지 지원은 한 개만 있던데... 이 제품도 두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하면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느 정도 충전하고 난뒤에 다른 제품을 충전시켜보려고 USB 포트 2개를 모두 다 사용해봤습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저렇게 일반 유선충전으로 바뀌어 버립니다. 이 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문제는 이 뿐만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2개의 제품 중 갤럭시 스마트폰 외에 다른 것을 빼버려서 충전 포트 하나만 쓰면 과연 고속충전이 자동으로 전환이 될까? 하고 궁금해 했었는데요.


확인결과 자동으로 전환이 안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스마트 고속충전으로 바뀔까 설명서를 찾아봤습니다.


이때 EB-P1100에 달려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버튼이 대체 어디에 쓰일까 궁금했는데 이럴때 쓰입니다.



이제 다시 스마트 고속충전으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EB-P110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삼성 정품이라 하면 대체로 비싸다 라는 인식이 대다수인데 이번 제품은 삼성의 정품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줬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수요가 나날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삼성이 대놓고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타깃으로 잡은것 같은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보다 대략 3~5천원 가량 비싸지만 그 3~5천원 정도는 충분히 메꿀만하고도 남을 만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EB-P1100의 장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1) 얇은 두께로 휴대폰과 동시에 쥐었을때 그립감 향상


2) 삼성의 Adaptive Fast Charging 지원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고속 충전 100% 호환


3) 삼성 디지털 프라자 어디에서나 구입할수 있어 접근성 향상. 굳이 배송비 낼필요 없고 기다릴 필요도 없음


4) 삼성 제품이기 때문에 A/S도 상당히 편리. 문제가 생긴다면 즉각 서비스센터로 찾아가면 됨


5) 삼성 정품 치고 상당히 저렴한 가격(삼성 멤버스 회원가입만 하면 20,000원)


6) USB 포트 2개를 지원해서 2개의 제품 동시에 충전 가능





- 단점


1) 고속충전 출력은 가능한데 고속충전 입력은 불가능함. 따라서 해당 제품을 고속충전으로 용량을 채울 수 없음


2) 고속충전 지원은 하는데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하면 고속충전 지원 불가


3) 2개의 제품 충전하고 하나만 충전하려고 해도 자동으로 고속충전 스위칭 불가. 버튼을 눌러줘야만 가능


4) 삼성 정품치고 저렴하지만 이유가 있음. 제품 생산 자체는 중국에서 이뤄짐


5) 보조배터리 충전 입력을 USB Type-C로만 받음. 따라서 일반 마이크로 USB 케이블만 있으면 충전 불가




장단점을 최대한 써놓으니 위와 같이 나왔네요. 단점도 많은 것 같지만 결국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라는 본연의 기능에는 상당히 충실한 제품입니다.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해당 제품도 고려해볼 값어치는 충분하다고 판단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