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은 여행 관련 포스팅입니다. 국내 여행을 간다면 아마 대부분이 제주여행을 목적에 두고 있을 겁니다.


제주도는 국내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해외스러운 느낌도 물씬 풍기고 볼거리가 너무 많아 짧은 시간으로는 제주도를 다 못볼것 같더라구요.


특히 제주도는 생각보다 땅이 굉장히 넓은 편입니다. 광역시 급 정도로만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제주도의 면적은 1845km²에 달하는데 서울 면적의 3배에 달합니다. 더군다나 중간에 한라산이 떡하니 자리잡기 때문에 완전히 불가능한것은 아니나 중심을 가로질러 가는 것이 좀 어려워 해안가를 따라 도로가 형성되어 있기도 한데요.


이 때문에 체감 거리는 훨씬 더 깁니다. 따라서 운전할 여력이 된다면 괜히 대중교통 이용했다가 시간만 다 허비하는것 보다는 렌터카를 빌리는게 훨씬 유익한 여행을 즐기실수가 있습니다.


이런 제주도에 렌터카를 빌리러 가는데 그럴일은 없겠지만 만약 운전면허증을 놔두고 온다면? 렌터카 대여 자체를 거부당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렌터카 업체쪽에서는 면허 번호를 조회해서 확실한 사람에게만 렌터카를 대여해주지 괜히 무면허일지도 모르는 애매한 사람에게 차를 대여해주는 일은 절대 없기 때문입니다.


주민등록등본만으로는 이 문제를 절대 해결할수 없으며 면허번호를 조회해서 그 면허번호를 가지고라도 가야 하는데요. 그 방법은? 


제주공항 내 제주자치경찰 사무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면허번호 조회하여 발급 받는 방법



먼저 이 방법은 면허증을 새로 발급 받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면허번호를 받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종이에 번호를 써주니 그걸 들고 렌터카 업체로 찾아가면 됩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나오면 3번 게이트와 4번게이트가 보였던것 같은데요. 4번 게이트 방향으로 쭉 걸어가셔야 합니다. 자치경찰사무소는 그곳에 위치하는데요. 그 전에 모르겠거든 근처 인포메이션 센터에 물어보면 매우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4번 게이트를 따라 쭉 걷다 보면... 





우리의 목적지인 자치경찰 사무소가 보입니다. 위치상으로는 매우 구석에 있어서 눈에 잘 안띄긴 한데 매우 화려한 경찰마크가 박혀 있으니 그거 보고 바로 알아보겠더라구요.





영어로도 친절하게 경찰서입니다. 라고 알려주니 외국인들도 매우 손쉽게 찾아올수 있을것 같습니다. 뒤로 자치경찰단이라는 간판(?) 같은 것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경찰이든 소방관이든 홍보는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나 국민들의 신뢰를 전혀 얻지 못하면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그 기관은 힘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자신들의 좋은면을 부각시켜서 온라인 상이든 오프라인 상이든 홍보를 꾸준히 하는것도 그 이유이기도 하죠. 군대도 꾸준히 욕을 얻어먹으면서도 어떻게든 좋은 점을 부각시켜 홍보를 계속하잖아요? 마찬가지의 맥락이라고 봅니다.





이제 문 앞까지 왔습니다. 제가 문 앞까지만 가고 내부 사진을 찍지 않은 이유는 왠지 내부사진을 찍을것 같으면 안될것 같은 느낌이 들었으며, 괜히 경찰서 사진 찍는다고 카메라 렌즈 이리저리 드러냈다가는 이상한 사람 취급받고 조사받아야 할것 같은(?) 불안감에 휩싸여서 내부 사진 찍는것은 포기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안에 들어가서 진행과정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이 뒤는 글로써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자치경찰 사무소에 들어가서 해야할 일



자치경찰 사무소 가면 방문객을 상대하는 데스크가 바로 앞에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전혀 헤맬일은 없구요. 가서 신분증이 될만한걸 내밀어야 하는데요. 주민등록증, 여권도 없다면 주민등록등본을 내밀면 됩니다.


그럼 경찰관 분이 바로 면허번호 발급해줍니다. 사실 자치경찰 사무소 찾아오는 방문객중 95% 이상이 면허번호 발급받으러 오는거라 이제는 찾아오기만 해도 바로 면허번호 조회해서 써주려고 대기한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이제 경찰관 분이 써주신 면허번호를 잘 간직한다음 이걸 렌터카 업체에 찾아가 내밀면 바로 예약한 렌터카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제가 렌트 받은 티볼리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렌터카 가지고 여행을 빠르고 손쉽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다녀온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혹시나 면허증이 없다면? 제주자치경찰 사무소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경찰은 어디까지나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거니까 어려움이 있다면 관련 기관에 찾아가면 해결 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