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웨이의 플래그쉽이라면 흔히 메이트 시리즈를 떠올릴 겁니다. 사실 대다수는 화웨이가 무슨 스마트폰을 내놓는지 잘 알지도 못하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화웨이의 플래그쉽은 메이트(Mate) 시리즈만 있는것이 아니라 P 시리즈도 있습니다.

 

예전 엘지 유플러스가 화웨이 스마트폰을 매우 적극적으로 수입했을때 화웨이 P9이라는 스마트폰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HUAWEI P9

이런 광고를 보신적 있나요? 한때 유튜브를 보다보면 정말 지겹도록 나왔지만 광고 자체는 상당히 재밌어서 가끔 끝까지 보곤 했습니다.

 

물론 화웨이 스마트폰은 전혀 구매할 생각은 없었지만 광고 하나는 인상적으로 남아 아직도 기억에 납니다.

 

그 P 시리즈가 지속적으로 출시가 되다보니 어느덧 P40이 목전을 두게 되었습니다.

 

 

HUAWEI P40

인도의 IT 매체인 91Mobiles에서 공개한 화웨이 P40 공식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전면을 보니 바로 떠오르는 스마트폰이 하나 있습니다. 갤럭시 S10 5G죠. 화웨이는 대체로 노치 디자인을 주로 채용했으나 이제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은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0과 상당히 많이 닮았는데요. 전체적으로 갤럭시를 짬뽕한 디자인 같습니다...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 언제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가 디자인 안베꼈나요. 주로 아이폰을 많이 베꼈지만 이제는 갤럭시도 많이 베끼는 것 같습니다.

 

화웨이도 나름 아이덴티티는 있는데 카메라는 항상 라이카와 협업한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라이카와 협의하는게 그렇게 눈에 띄는 장점을 발생시키나 싶지만 어쨌든 라이카와 협업한다고 하니 카메라가 뭔가 기대됩니다.

 

칩셋은 기린 990으로 화웨이가 개발한 칩셋 중 가장 최신의 칩셋을 장착했으며 5G를 지원합니다.

 

 

 

화면은 6.1~6.2인치 수준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메이트와 P 시리즈를 구분짓는 결정적 요소가 디스플레이 크기인데요. 메이트가 대화면 플래그쉽이면 P 시리즈는 그냥 플래그쉽 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P 시리즈도 6인치를 넘겨버리니 대화면을 구분짓는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이럴거면 그냥 메이트와 P 시리즈를 통합시키는것이 어떨까 싶기도 하구요.

 

마지막으로 화웨이 P40은 미국 제재로 인해 구글 서비스를 탑재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안드로이드 10은 탑재되나 유튜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지메일과 같은 구글 서비스를 일체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것이 아니냐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화웨이가 탑재해도 문제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이미 구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다라는 것 부터 메리트를 상실 한것 같습니다.

 

적어도 국내에는 출시가 안될 것 같으며 출시가 된다 한들 구글 서비스 안되는 스마트폰은 값어치가 없을 것 같네요.

 

이것으로 화웨이 P40에 관한 소식을 모두 포스팅 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