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 11과 11 Pro의 인기가 생각보다 굉장히 높은 편인것 같습니다.

 

애플이 칩셋 파운드리 업체인 TSMC에 자사의 A13 생산량을 좀 늘려달라고 추가 발주 요청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TSMC에게 있어 애플은 최대 고객입니다. 7nm의 최신 공정이 적용된 칩셋의 주문을 단일 기업 중에서 최대치로 밀어 넣고 있으며 그 물량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아이폰 11의 수요가 애플이 예상한것보다 뛰어넘는 이유는 중국에서 아이폰의 인기가 다시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아이폰 11이 판매량을 상당량 견인하고 있는데 각 국가마다 가격을 인하하여 판매한것이 신의 한수가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아이폰 신제품의 판매량이 오히려 떨어지는 상황이었는데 아이폰 11은 전작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비록 한국에서는 가격이 전혀 인하되지 않아서 체감이 없기는 하지만요....

 

그 덕분에 그 안에 내장되어 있는 A13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말로만 무성하던 몇년 째 떡밥만 주구장창 돌았던 아이폰 SE2가 드디어 올해 출시가 된다는 소식이 전해 지면서(사실 이것도 진짜인지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아이폰 SE2가 A13을 장착한다는 소식도 같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애플에서는 A13 칩셋 주문량을 더 늘릴지도 모를 일입니다.

 

어쨌든 TSMC에게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며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는 올해 실적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예측을 합니다.

 

파운드리 업계 1위 탈환을 선언한 삼성 입장에서는 어려운 숙제가 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