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날이 무선 이어폰의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선이 아예 없는 코드리스 이어폰의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지고 있는데 그 시장을 견인하는 것은 역시나 애플의 에어팟입니다.

 

이 에어팟의 매출이 엔비디아와 AMD 같은 유수의 기업의 매출을 초과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의 매출이 아닙니다. 에어팟 단일 매출이 한 기업의 매출을 뛰어넘었다는 겁니다.

 

 

에어팟의 매출은 어도비, 엔비디아, AMD 등의 기업을 이미 추월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에어팟의 매출은 아이폰 매출의 약 5%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애플이 얼마나 매출이 많고 대단한 기업인지 알게되는데요.

 

2017년에는 150만대를 파는데에 그쳤지만 코드리스 이어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2019년에는 약 6000만대의 에어팟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에어팟은 159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에어팟 프로는 249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매출을 단순 계산해도 대략 120억 달러에 달하며 이것은 한화로 약 14조원에 달합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에어팟은 약 1억대가 팔렸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9억대 이상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애플 유저들의 충성심을 생각해보면 여전히 에어팟은 많이 팔릴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에어팟의 잠재력이 어마어마한데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수익을 올릴지 상상이 되지 않네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