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중국 스마트폰 소식입니다. 전세계 점유율 3위이며 중국 내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달리는 화웨이의 CEO인 유 쳉동(Yu Chengdong)은 베젤이 없는 스마트폰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사실은 화웨이가 P10과 P10 PLUS를 발표하고 한 인터뷰를 진행했을때 밝혀졌는데요. 일종의 선전포고 혹은 엄포라고 생각해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화웨이가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개발할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렇게 기사가 난것은 개발중인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화면비율이 100%인 완전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제작할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사실 화면비율이 100%인 완전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어떤지는 감이 잘 안오는데요. 그렇다면 전면카메라나 근접센서 같은 것들은 어디에다가 달것인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샤오미의 경우에도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제작했었습니다. 알만한 사람은 아는 '미 믹스(Mi MIX) 인데요. 이것도 완전한 100%가 아닌 92.4%의 비율을 보여줬는데 그 이유는 전면카메라와 근접센서를 장착할 턱을 만들어놨기 때문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경쟁사와의 차별점으로 주로 유명 회사와의 협업 또는 디자인을 강조하는데요. 특히나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쪽에서 많이 시도가 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이 인터뷰를 통해 어떻게 만들것이며 어떤 컨셉이다라는 것까지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으며 그런 스마트폰을 만들것이라고 밝히기만 했습니다.


화웨이는 화면 비율 100% 스마트폰을 어떻게 만들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흥미가 없지만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