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할 소식은 일본 스마트폰과 관련 있습니다. 사실 우리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일본 스마트폰 제조사라고 하면 많지가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소니라던가 소니라던가 소니라던가...........


사실 의외로 많은 제조사가 있습니다. 후지쯔, 교세라, 도시바 심지어 카시오 까지 말이죠. 적어도 우리나라 보다는 제조사가 많은 편입니다.


우리나라는 삼성, LG가 전부이니까요. 하지만 일본 스마트폰 제조사들 중에 소니 외에는 두각을 나타내는 제조사는 거의 없으며 심지어 자국 제품을 신뢰하고 많이 쓴다는 일본인 마저도 아이폰을 쓰지 일본산 스마트폰을 많이 쓰진 않습니다. 기껏해야 소니 엑스페리아 정도...


하지만 예전 샤프전자에서 잠깐 전세계의 주목을 받는 스마트폰을 제조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름은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Sharp Aquos Crystal)이며 세계 최초의 베젤리스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팬택에서 만든 베가 아이언은 베젤리스라기 보다는 제로베젤 스마트폰에 속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실사용기 평가가 그리 좋지못해 반짝 인기를 얻고 사라지긴 했지만 당시로써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이러한 베젤리스 디자인은 훗날 샤오미가 미믹스를 만들때 참고하기도 했다고 전해지니 어느정도 영향을 미친건 사실입니다.





그런 샤프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제조한다는 루머성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그것도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의 후속작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소식입니다. 그런데 저 개인적으로는 그냥 단순히 렌더링 이미지를 통한 찌라시 루머라고 밖에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어찌 됐든 그림 하나는 나왔으니 참고라도 해보라고 올려 봅니다.




이전에 비해 턱이 얇아지기도 했고 푸른색 LED가 인상적입니다. 약간 미 믹스 스러워지긴 했구요. 우측 네모 버튼으로 보이는건 지문인식 센서입니다. 보기에는 참 그럴듯 하긴 하지만 딱 봐도 실제 제품은 아니고 렌더링 이미지로 만들어진것입니다.


이 스마트폰이 언제 출시 될것인지, 스펙은 어떤지, 출시 국가는 어디인지 어떠한 정보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샤프가 스마트폰 진출에 대해 다시 의욕을 내비친다면 본인들의 강점이었던 베젤리스 스마트폰으로 밀고나갈수도 있으며 이러한 디자인이 될수도 있을것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