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2018년이 지나고 2019년이 다가왔으니 슬슬 새로운 아이폰에 관한 루머가 떠돌때 인데요.


아니나 다를까 2019년 가을쯤에 출시 될지도 모를 새로운 아이폰에 관한 루머가 벌써 부터 나돌고 있습니다.





첫번째 루머는 새로운 아이폰에는 라이트닝 단자가 사라지고 USB-C 타입 단자로 교체 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미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통해 라이트닝 단자를 없애고 USB-C 타입 단자를 채택할 수 있음을 유저들에게 보여줬습니다.


라이트닝 단자는 애플만 사용하고 있는 폐쇄적인 규격에다가 범용성도 그리 좋지 못한 편인데요.


새로운 아이폰에는 이 USB-C 타입 단자가 채택되서 좀 더 호환성을 높이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 이러한 루머가 생성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100% 확실한 것은 아니며 여전히 애플이 라이트닝 단자를 고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애플이 라이트닝 단자의 로열티를 통한 수입이 꽤 짭짤 했음은 왠만한 IT 매니아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죠.


이러한 돈줄을 애플이 굳이 걷어차면서 까지 USB-C 타입을 채택할지는 의문이긴 합니다만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축소 및 입지가 좁아지는 라이트닝 단자로 인해 라이트닝 단자를 버릴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아이폰 XR 후속기종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아이폰 XR은 다양한 색상을 통해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중인데요.


레드, 옐로우, 화이트, 코랄, 블랙, 블루 이렇게 총 6가지의 색상을 출시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XR 후속기종에 그린 색상을 하나 추가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여태껏 아이폰에서 그린 색상은 본적이 없었던것 같은데... 색상 하나는 기가막히게 잘 뽑아내는 애플인 만큼 그린 색상도 기대가 됩니다.


대신 6가지 색상 중에서 하나는 빼고 거기에 대체 색상으로 넣는다고 합니다.






세번째 루머는 새로운 아이폰에도 여전히 노치 디자인이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노치 디자인은 완벽한 베젤리스 디자인은 아직까지는 힘들고 그렇다고 윗부분의 광활한 베젤은 남겨 놓기 그러니 스크린을 최대한 채우려고 쓰는 일종의 과도기적 대안에 불과한 디자인입니다.


오히려 이 노치 디자인에서 탈피하려는 움직임은 안드로이드 계열에서 강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불과 재작년까지만 하더라도 애플을 따라서 너도나도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던 수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현재는 슬라이드, 듀얼 스크린, 팝업, 포트리스, 홀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치 디자인에서 탈피하려고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아이폰은 여전히 그 노치 디자인을 유지한다고 하는데요... 여전히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인데 이 부분의 개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점은 상당히 안타깝네요.





마지막 루머는 새로운 아이폰은 여전히 고가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루머입니다.


2018년은 애플에게 상당히 힘든 해였습니다.


주가는 15% 이상 폭락하고 중국과 독일에서는 아이폰 일부 모델이 판매금지를 당하였으며 판매량마저 추락하고 있었는데요.


많은 유저들과 분석가들은 이것을 너무 비싼 가격을 원인으로 지목하였으나 애플 생각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은 2019년에 출시될 새로운 아이폰에서도 여전히 고가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는 루머가 떠도는데요.


이에 따라 아이폰 XR 후속모델은 749달러, 아이폰 XI(아이폰 11)은 999달러, 그리고 아이폰 XI Max(가칭)은 1099달러부터 시작 할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정확한 의도는 파악할 수 없으나, 제 생각에는 이 가격에 소비자들이 익숙해지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고가 정책을 밀고 나가려는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 된다면 올해도 여전히 200만원에 근접하는 아이폰을 볼수 있다는 것인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닥 달갑지 않은 소식이기도 합니다.


애플이 고가정책을 유지하니 삼성과 화웨이 등 안드로이드 계열 제조사들도 이에 동참하여 고가정책을 천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더라도 너무 가파른 상승폭이며 이제는 100만원짜리 스마트폰이 저렴한 시대가 얼마 남지 않아 보이네요.




이것으로 아이폰 XI(가칭)에 관한 루머를 모두 정리해 보았는데요.


최종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반가운 소식 둘과 반갑지 않은 소식 둘이 있었습니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은 어떤 모습일지 또 어떠한 신기술을 담고 공개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