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은 올해도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정책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올해만 9개의 A 시리즈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 중 갤럭시 A50이 드러난 정보도 가장 많아 곧 출시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이 생기는데요.


<출처 : mysmartprice>



최근 갤럭시 A50이 미국 FCC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해당 정보에 따르면 모델명은 SM-A505F, SM-AF505F/DS 이며 /DS가 의미하는 것은 듀얼 심이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FCC 정보를 추가로 살펴보면 갤럭시 A50의 크기는 158.5mm x 74.5mm 이며 디스플레이의 대각선 길이는 158mm 입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 A50은 6.2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진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2G GSM, 3G WCDMA, 4G LTE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와이파이는 당연히 지원합니다.


두뇌라 할 수 있는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9610 프로세서가 장착되는데요. 네이밍만 바뀌었을뿐 긱벤치 상의 성능은 엑시노스 7885와 큰 차이가 없는 프로세서 입니다. 단 최신 공정이 적용돼 전력 소모량에서 이득이 있습니다.


램은 4GB, 저장공간은 64/128GB 선택 할 수 있으며, 4000mAh의 배터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출처 : 91mobiles>



위의 사진에서 갤럭시 A50은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할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요근래 갤럭시 중급기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기대 이하였는데 이번은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려나요.



유출된 사진을 더 살펴보면 갤럭시 A50은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를 탑재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는 흔히 '물방울 노치'로 불리는 디스플레이로 전면 카메라 렌즈를 중앙에 위치 시키고 그 주변만 노치로 처리하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랫면에는 이어폰 단자는 여전히 잘 살아 있는것을 확인가능하며 USB Type-C 포트로 충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루, 블랙, 핑크, 실버, 화이트 총 5종입니다.


향간에는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 센서를 내장하는 방식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아직 삼성에서 제대로 탑재된 기기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무조건 그렇다 라기보다는 좀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해당 정보들은 유출 정보이고 대체로 맞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루머에 불과하기 때문에 무조건 적인 맹신은 조금 곤란합니다.




결국 갤럭시 A50 정보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엑시노스 9610 프로세서

- 램 4GB

- 저장공간 64/128GB

- 6.22인치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 4000mAh 배터리

- 블루, 블랙, 핑크, 실버, 화이트

-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센서


그 외의 정보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A50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입니다.


다만 요즘들어 해외 출시 모델을 자주 우리나라에 출시하는 것을 봤을때 이 모델도 출시할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어보입니다.



이것으로 갤럭시 A50 관련 정보를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펙만 보자면 정말 무난한 중급기 스마트폰인데요.


이런 기기들은 항상 그렇지만 가격이 관건인듯 합니다. 저는 599,500원을 예상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