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웨이는 여전히 바쁩니다.


삼성도 다양한 모델의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것 처럼 화웨이도 다양한 모델의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충 시리즈 몇개만 나열해봐도 메이트, P, 아너가 있죠.


그 중에 P 시리즈는 국내에도 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된 이력이 있어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나마 친숙한 모델일겁니다.


그 P 시리즈의 최신작인 P20 플러스가 4000mAh의 배터리와 올웨이즈 디스플레이를 탑재할것이라고 합니다.





화웨이 p20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화웨이 P20 플러스 추정 렌더링 이미지>



특히나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LCD 보다 OLED 디스플레이가 압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P20 플러스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LCD에서도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기술이 구현된 사례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G5가 그랬었는데 아시다시피 G5의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기능은 상당이 어둡기도 하고 그 완성도가 떨어지는 편이었죠.


그렇기에 올웨이즈 디스플레이 기능은 대다수가 OLED 디스플레이에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P20 플러스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지만 그보다 좀 더 작은 화웨이 P20은 LCD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스펙은 두 모델 모두 기린 970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해상도는 P20이 FHD+, P20 플러스가 QHD+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렌더링 모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20 플러스는 카메라 3개를 탑재하고 아이폰X와 동일하게 노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대체로 아이폰을 따라하는 경향이 큰 중국 제조사들이 아예 아이폰X의 노치마저 따라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M자 탈모라고 비아냥까지 듣는 저 디자인마저 굳이 따라할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이 듭니다.


화웨이 P20 시리즈는 2월 말에 개최될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이하 MWC)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