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샤프의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입니다. 스마트폰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샤프가 어떤 스마트폰을 출시하는지 전부는 모르지만 적어도 '아쿠오스 크리스탈'이라는 이름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아실겁니다.


그도 그럴것이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라는 개념 자체가 희박하던 시절, 지금 봐도 거의 완벽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었기 때문인데요.






약정 걸고 150달러라는 저렴한 가격 전체 크기 대 화면 비율이 90%가 넘는 완벽에 가까운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램 1.5GB에 스냅드래곤 400이라는 처참한 성능과 디스플레이와 베젤리스 빼면 장점이라고는 도무지 없는 특징으로 인해 재미는 크게 못봤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기념비 작인만큼 샤프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꾸준히 출시하려는것 같은데요.




벤치마크 툴로 유명한 안투투에 샤프의 베젤리스 스마트폰 후속작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모델명 'FS8010'으로 알려진 샤프의 새로운 베젤리스 스마트폰은 스냅드래곤 630과 램 4GB, 17:9라는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아쿠오스 크리스탈의 경우 성능이 매우 아쉬웠는데 스냅드래곤 630은 평균 이상은 하는 AP라는 걸 감안하면 성능면에서는 그리 아쉬울것이 없어 보이네요.





안투투에 등록된 FS8010의 스펙을 보자면 저장공간 64GB, 안드로이드 누가 7.1.1 해상도 2040*1080이며 전면 800메가 / 후면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만 보자면 평균 혹은 그 이상을 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아쿠오스 크리스탈은 해상도가 낮고 램도 적으며 저장공간도 적은걸 생각해보면 이제서야 좀 쓸만한 스마트폰이 된것 같습니다.





사실 아쿠오스 크리스탈의 후속작은 이미 아쿠오스 크리스탈 2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됐었는데요.


차이점이라고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0.2인치 더 커지고 램이 1.5GB에서 2GB가 된것 정도를 제외하면 스펙면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지 못해서 실망감을 많이 안겨주던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FS8010 모델이 아쿠오스 크리스탈의 베젤리스 형태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알려진 스펙을 그대로 채택한다면 비로소 쓸만한 스마트폰이 될것 같습니다.


샤프가 아쿠오스 크리스탈 모델로 주목을 받은 뒤로 이러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에 관심을 꾸준히 가지는데요. 한번은 최고성능을 탑재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출시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