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 S8, LG G6, 샤오미 미믹스 등 점점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종류는 늘어가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재빨리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 앞다투어 개발중이기도 합니다.


이런 와중에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메이주(Meizu)의 신제품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이 유출되었는데요. 샤오미 미믹스와 상당히 닮은 베젤리스 스마트폰입니다.




메이주는 여태껏 이러한 모양의 스마트폰을 출시한적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새롭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샤오미 미믹스처럼 하단에만 베젤이 존재하며 거기에 전면카메라로 추정되는 검은색 동그라미가 보입니다. 유출된 사진에서는 전면은 하얀색이고 뒷면은 붉은색을 띠고 있는데요.


뒷면에는 지문스캐너와 듀얼렌즈 카메라,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손으로 잡은 모양새를 보니 크기도 굉장히 커 보이는데요. 하단을 제외하고 사실상 베젤이 거의 없는 스마트폰을 잡는데 저렇게 잡고 있는 것을 보면 이 스마트폰도 만만찮게 커보입니다.







메이주는 2018년에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공개할것이라고 공공연히 밝혔기 때문에 지금 이시점에서 벌써 공개가 된것은 의외이기도 하며 이 때문에 실제 제품은 아니고 컨셉 디자인을 따라 만든 목업 제품이나 프로토타입일수도 있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중국 제조사들이 하나같이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다는 것이며 이것은 갤럭시S8의 성공과 더이상 스마트폰에 차별화를 줄 요소를 찾기 힘들다는 원인들이 작용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아직 정확한 사양은 전혀 공개되지도 않았고 심지어 가격마저 발표하지 않아 어떠한 정보도 없습니다. 다만 4000위안(한화 약 60만원) 정도가 될것이라는 루머 정도만 떠다니고 있습니다.


손으로 잡은 모양새를 볼때 최소 5.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것으로 보이며 Meizu의 커스텀UI인 Flyme OS가 탑재될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또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니 만큼 보급형 제품은 아닐것이고 따라서 램은 최소 4GB 이상 탑재될것으로 보여지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