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샤오미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미6(Mi 6)가 출시됐었습니다. 샤오미의 스마트폰 라인업을 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홍미 : 싸고 작은 것


홍미 노트 : 싸고 큰 것


미 : 비싸고 작은 것


미 노트 : 비싸고 큰 것


미 노트 프로 : 가장 비싸고 큰 것


미 노트 시리즈는 미 시리즈에서 크기를 대형화 시킨 모델입니다. 따라서 스펙은 동일하고 디스플레이 크기 정도만 다른 것이 특징이죠.






안드로이드에 관한 소식을 주로 취급하는 Android Headlines에서 미 노트 시리즈의 후속작 미 노트3가 올해 8월에 출시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아직 루머성 소식에 불과하긴 하지만 미 노트2의 출시 시기를 생각해보면 그리 무시할만한 루머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베젤리스 스마트폰과 디자인으로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던 미 믹스의 후속작인 미 믹스2(MI MIX2)가 발표될 예정이기 때문에 미 믹스2와 같이 미 노트3를 발표할것이라는 이야기가 지배적입니다.






애초에 미 노트3가 8월에 출시 될 예정이라는 소식은 애널리스트인 Cold Greek Dev가 주장하기 시작하면서 퍼지게 되었는데요. 다른 애널리스트들도 자신들이 생각하는 출시시기를 주장하기 시작하면서 취합하다보니 8월 출시가 가장 유력하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다만 조금 의문인 것은 8월 발표 혹은 8월 출시라면 지금 쯤 미 노트3의 형태라던가 하다못해 스펙 정도라도 상세하게 공개가 되야 할것인데 거의 정보가 없다는 것입니다.


미 노트 시리즈는 같은 해에 먼저 출시된 미 시리즈와 스펙이 여태껏 동일했다는 것 때문에 스냅드래곤 835에 램 4GB/6GB 버전이 출시될 것이며 램 8GB인 한정판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 정도만 추측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미 6(Mi 6)와 생김새도 동일해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해상도도 2K(2560*1440) 정도가 될것이라고 합니다.




루머성 추측에 불과하기 때문에 실제 출시돼 봐야 알겠지만 유독 샤오미의 스마트폰 시리즈는 어떠한 정보 하나 없이 웨이보에서 시작하는 추측성 글들이 난무하는 편인데요. 이것이 샤오미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의 표출인것인지 아님 모종의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쏭달쏭 하네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