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테크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IT 에디터 레퀴엠입니다.


이번에 전할 소식은 파생형 모델 소식입니다. 3,4월에 G6와 갤럭시 S8 출시를 통해 플래그쉽 싸움이 벌어졌었는데요. 이제는 어느 정도 소강 상태에 들고나니, 다시 파생형들의 싸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G6는 이미 G6 프로, G6 플러스 모델을 출시하며 파생형을 출시하고 있었는데 삼성만 유독 그런 소식이 없다가 드디어 갤럭시S8의 파생형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름은 '갤럭시S8 미니' 입니다.


이름만 봐도 알수 있듯이 갤럭시S8에서 크기가 좀 더 작아진 모델입니다.






삼성이 화면 크기를 줄이고 미니라는 이름을 붙여 파생형 모델을 출시한것은 최초는 아닙니다. 이미 갤럭시 S4에서도 그런 사례가 있었고 갤럭시 S5에서도 그런 사례가 있었습니다.


갤럭시S8 미니는 5.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5.3인치가 어떻게 미니 사이즈가 될수 있냐고 반문하실수도 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갤럭시S8보다는 확실히 작은 크기이며, 더군다가 갤럭시S8은 베젤 사이즈가 크게 줄어든 베젤리스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5.3인치라고 하나 일반적인 4인치 후반대의 스마트폰과 크기가 비슷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화면 사이즈를 줄인 '미니'모델이 잊을만하면 꾸준히 출시되는 이유는 분명 작은폰에 대한 수요가 존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대화면으로 바뀌어 가면서 큰 화면으로 비춰지는 시원시원한 영상은 분명 대화면 스마트폰에서만 가질수 있는 커다란 이점이 될것입니다.




저 또한 아이폰6S 모델을 쓰다가 5.5인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으니 그 화면 크기에서 주는 만족감이 이루 말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화면 스마트폰은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굉장히 어려운것 또한 사실입니다.


때문에 미니 사이즈의 수요는 존재하나 삼성은 여태껏 화면 사이즈를 줄이면 전체적인 스펙까지 같이 줄여버린것이 가장 큰 불만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크기를 줄이면 어째서 스펙까지 줄이는지는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처사로써, 작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유저들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사이즈를 줄이고 스펙도 똑같이 유지한 제조사는 거의 없습니다. 몇 군데 있는데 대표적으로 소니와 애플이죠.


하지만 이번 갤럭시S8 미니에서는 그러한 걱정을 조금이라도 더 덜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S8 미니의 스펙으로 스냅드래곤 821, 램 4GB, 32GB 저장공간 정도로 제시가 되고 있는데 비록 스펙이 조금 줄어들긴 했으나 이 정도 스펙이면 갤럭시 S4 미니나 S5 미니와는 다르게 최고성능에 준하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PU, 램, 용량만 보면 G6와도 거의 유사한 스펙이 되는데 이정도면 미니 모델을 사용해도 스펙이 부족해 이용에 불편할 일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게다가 5.3인치 디스플레이기는 하지만 베젤을 많이 줄였기 때문에 실제 그립감은 4.7인치 정도가 될것이라고 추측이 되고 있는데요.





옛날 옵티머스 LTE2가 4.7인치이며 아이폰7이나 아이폰6S가 4.7인치인것을 생각하면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매우 쉬울것으로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이폰6S를 이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5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을 잡다가 아이폰6S를 잡으면 다른건 몰라도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는 훨씬 좋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갤럭시S8 미니 출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직 예정이기는 하지만요... 스냅드래곤 821이라는 AP를 탑재하고 4.7인치 그립감에 준하는 5.3인치 디스플레이라면 크기와 그립감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국내에는 출시가 될지 궁금한데요. 스펙이 일부 다운됐으니 가격도 다운이 됐을것이고 국내에 출시가 꼭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