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마트워치에 관한 기사를 접해서 그것에 관해 다뤄볼까 합니다.


스위스 고급시계 제조업체인 태그호이어에서 커텍티드에 이은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커넥티드 모듈러 45인데요. 이름에서도 보았듯이 모듈처럼 끼울수 있습니다. 모듈이라 하면 이미 LG에서 G5를 공개하면서 모듈방식을 강조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마트기기 매니아들은 모듈이라는것이 어떤것인지 알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약간 의문이 들수도 있습니다. 대체 어느부분을 빼서 모듈처럼 갈아끼울까? 저도 그게 참 궁금해서 커넥티드 모듈러가 어떤구조로 되어있을까 참 궁금했는데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그냥 시계 본체를 통째로 갈아끼우면 되는거였더군요. 어떠한 방식으로 교체가 되는지는 가장 아래에 있는 유튜브 공식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작 커넥티드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심장이라 할수 있는 CPU는 인텔과 합작을 했구요. 인텔 아톰 Z34XX CPU를 기반으로 했으며 OS는 안드로이드 웨어 2.0입니다. 가격은 당연히 비쌀것이라는것은 아시겠구요. 160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라 합니다. 만약 우리나라에 수입된다면 대략 180~200만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태그호이어에서는 모듈러 방식을 통해 56가지의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며 11가지는 특수시계 매장에서 직접구매할수 있지만 나머지 45가지는 태그호이어 공식 웹사이트에서 직접구매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일까요?


30개의 다양한 스타일 조합을 지원하며 아예 전자 디스플레이가 아닌 기계식 시계로 바꿔끼울수도 있다고 합니다.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는 1.39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사파이어 글래스와 티타늄 케이스로 내구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했기 때문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한 음성인식 기술이 가능하나 커넥티드 모듈러 45에는 인텔이 만든 자체 음성인식기술이 탑재될것이라 합니다. 또한 방수기능도 제공하여 약 30M 에서도 충분히 견딜수 있다고 하네요.



많은 스위스 시계 제조업체 중 태그호이어는 스마트워치에 상당히 관심을 갖는 업체이며 꾸준히 스마트워치를 제작하고 내놓고 있었습니다. 이미 전작인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1주일에 1500대가 팔리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는 얼마나 좋은 반응을 끌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모듈러라는 기능이 얼마나 큰 반향을 일으킬지 우려가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국내에서는 G5가 모듈방식을 내세웠다가 LG에서 망했다고 인정할정도로 판매량이 이에 미치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선택이 나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마치겠습니다.



태그호이어의 스마트워치 "커넥티드" 후속작이 3월 14일에 출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