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마트워치에 관한 소식입니다.


IT 제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전통 스위스 시계 제조사들이 결국 백기를 들고 스마트워치를 제조를 한다 라는 글들을 예전에 많이 봐왔을 것입니다.


태그호이어도 스마트워치 시장에 뛰어든 스위스 시계 제조사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라는 스마트워치를 개발했습니다. 그 결과 생각보다 매우 좋은 반응과 판매량으로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몇가지 빠진기능에 비싸기만한 스마트워치라는 비평을 깨고 성공한 스마트워치가 되었습니다.


이에 태그호이어는 커넥티드의 후속작을 발표하기로 했는데요. 기존에는 5월 출시라는 의견이 대세였으나 현재는 3월 14일에 출시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태그호이어의 스마트워치는 안드로이드 웨어 2.0 os를 채택하여 좀 더 최신의 os를 장착하고 스펙도 좀 더 좋아질것이며 기존의 커넥티드는 고무줄과 가죽줄 소재가 있었는데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시계줄을 출시할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크게 달라진 요소는 태그호이어가 'TAG Heuer Connected Modular' 라고 부르는 모듈식 교체 방식을 채택했다는 것인데요.


이것은 기존 스마트워치를 떼어내고 전통적인 무브먼트로 움직이는 시계 본체로 갈아끼울수 있는 방식이라고 하는데... 영어 뉴스를 보고 와서 이게 대체 뭘 의미하는건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대충 해석해 본것에 의하면 아마 가상의 시계판에 시계 바늘들을 그래픽으로 그려넣은 스마트워치와 다르게 정말로 무브먼트에 의해 돌아가는 시계판과 바늘로 교체할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이런 모듈러 방식은 제가 알기로 스마트워치에서는 최초로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LG G5나 모토로라의 모토Z가 대표적인 모듈형 스마트폰입니다.


이러한 방식이 나름 참신해 보이는데요. 새로운 모듈을 구입해서 모듈을 갈아끼우는 방식으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쓰는 기분을 내게 하는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물론 가격이 문제가 되긴 하겠지만요...


어찌됐든 태그호이어 커넥티드는 170만원이 넘는 비싼가격에도 일주일에 1000~2000대씩 꾸준히 팔리는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에는 가격을 더 올려서 팔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을 올리는건 좋은데 기존의 커넥티드는 무선충전이나 심박수 측정 기능이 빠져있는 문제점이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스마트워치가 가져야할 기능들을 모두 포함시켜줬으면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고급 브랜드인 만큼 이번에는 기능을 빼먹지 말고 충실히 구현해줬으면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