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출시 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음에도 벌써부터 신제품에 관한 소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과도기 단계의 제품으로 보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거의 에어팟 2세대와 비슷한 취급을 받는 것 같습니다.

 

어찌됐건 삼성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빈에 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그 중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드디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Galaxy Buds Bean

갤럭시 버즈 빈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특별한건 없습니다. 정말 생긴게 콩같이 생겨서 그렇습니다.

 

디자인은 영 마음에 들지 않지만... 저는 디자인이 완전히 좋을것 아니면 차라리 좀 투박하거나 못생겨도 기능이 탄탄하면 괜찮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새로운 기능이 가득하다면 디자인은 별로 거슬릴것이 없다고 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용 건에 앞서 또다른 소식이 있다면 가격입니다. 갤럭시 버즈 빈은 최대 150달러를 넘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149.99달러에 책정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빈이 동일한 가격이다? 갤럭시 버즈 빈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추가가됐는데?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약간 우려스러운것이 정말 150달러에 출시가 되다면 원가절감을 위한 어느 부분은 빼야 합니다. 그런데 그게 음질 관련 부분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음질을 포기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넣어 150달러를 맞췄다면 과연 구매를 해야 하나 하는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추가됐음에도 음질도 버즈 플러스와 동일하다? 혹은 갤럭시 버즈 만큼의 음질은 나온다? 라고 한다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완벽하게 토사구팽 된 제품이 될 것입니다. 단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차폐성이 뛰어난 커널형 이어폰이고 갤럭시 버즈 빈은 오픈형 타입의 이어폰이기 때문에 커널형과 오픈형을 은근 가리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약간 고민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Galaxy Buds Bean

갤럭시 버즈 빈 착용샷은 이렇습니다. 완벽하게 귀에 쏙 들어가서 딱 맞춰지는 형태를 띠고 있는데 착용샷을 보니 은근히 또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충전 크래들도 별도로 제공되며 충전 크래들의 두께는 약 26mm에 불과하다고 하는데 귀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은 얇은 디자인 덕에 크래들 두께도 얇게 제작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그렇게 된다면 가장 걱정되는것은 배터리 성능인데요. 얇게 만드는 만큼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고 그로인해 사용시간이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만 SAMMOBILE 자료에 따르면 버즈 빈을 한번 완충하고 나면 최대 11시간 까지 음악감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 부분은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 버즈 빈의 길이는 28mm, 폭은 13mm이며 마이크 3개와 스피커 2개가 각각 설치됩니다. 스피커가 2개인것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동일합니다.

 

 

Galaxy Buds Bean

 

 

그런데 저렇게 귀에 쏙 들어가는 구조로 인해 걱정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통화품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소리는 직진성을 띠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이크가 최대한 입과 가까워야 통화 품질이 괜찮을텐데 이 부분이 해결됐을지가 궁금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보다 오히려 귀에 더 들어가는 디자인인데 애플이 괜히 콩나물 대가리라고 욕 먹어가면서 까지 그 디자인을 고수한것이 아닙니다. 어떻게든 최대한 마이크와 입과 가까워지게 하기 위한 방안이었고 덕분에 에어팟은 무선이어폰 중에서 통화품질이 상당히 우수하다고 평가 받는 편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는 갤럭시 버즈 통화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마이크를 더 추가했습니다 덕분에 리뷰를 보면 통화품질이 꽤나 나아졌다라는 이야기도 있으나 생각만큼 획기적이진 않아보였습니다. 통화품질이 기대에 못미친다는 리뷰도 봤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빈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해결이 됐을지가 궁금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통화가능 이어폰의 본질인 통화품질과 음질에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한다면 전부 무쓸모가 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빈은 올해 말 갤럭시 노트 20과 함께 같이 출시가 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다만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 적으로 창궐하는 이 상황에 언팩 행사를 할 수 있을지가 미지수입니다. 때문에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삼성이 온라인 출시를 염두해 두고 있다고도 합니다.

 


이것으로 갤럭시 버즈 빈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가있지 않아 굉장히 실망스럽다는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할 기술이 없는것인가? 했는데 그건 아니었고 아예 에어팟 2세대를 염두해두고 제품 출시전략을 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빈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고 에어팟 프로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가 될 것이기 때문에 경쟁할 여지가 충분히 있습니다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적용 된것 치고 삼성이 너무 이상할만큼 가격을 저렴하게 출시한다는 점이 무언가 의심스럽습니다. 만약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고 단가 절감을 통해 음질과 통화품질에서 열화가 되었다면 또 한번 실망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상당히 좋아하지만 이어폰의 기본적인 본질인 음질을 포기하면서 까지 그 기능을 쓰고 싶지는 않거든요.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품질이 비슷한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됐다? 그렇다면 전 구매할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