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S10이 출시된지 어언 1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새로운 갤럭시 S 시리즈가 나올때가 되었으며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S20이 2월 14일부터 2주간 예약판매를 국내에서 받고 3월 6일에는 갤럭시 Z 플립이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은 이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모두 아시다시피 카메라 강화에 촛점을 맞췄습니다.

 

갤럭시 S10과 가장 대비되는 차별 포인트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아이폰에서 먼저 채용한 일명 '인덕션 디자인'이라고도 불리는 그 디자인을 채용했는데 역시나 애플이 먼저 채용하면 못생겼다 욕을 하지만 결국 나머지 업체들이 모두 따라하게 되더군요.

 

갤럭시 S20 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세분화 되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 플러스, 갤럭시 S20 울트라로 특히 갤럭시 S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의 렌즈를 탑재한 것으로도 이미 유명합니다.

 

출고가도 각각 다른데 갤럭시 S20은 125만원, 갤럭시 S20 플러스는 135만원, 갤럭시 S20 울트라는 160만원 쯤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10의 경우 출고가가 105만원, 갤럭시 S10 플러스가 115만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에 20만원 가량 비싸졌습니다.

 

루머를 종합해보면 갤럭시 S10과의 차이점은 존재하나 그것이 거의 카메라 성능 향상 정도에 그치고 나머지는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갤럭시 S10을 이미 보유한 유저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S20 시리즈는 모두 5G 전용으로 출시가 됩니다.

 

아직까지 5G 통신망이 불안정하여 4G LTE로 쓰는게 마음 편하다고 하는 상황에서 비싼돈을 주고 5G를 이용할 가치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저 또한 이미 LTE 초창기 때 저질의 LTE 품질을 겪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안정화까지 최소 2년은 걸린다 판단하고 5G 스마트폰 구매를 보류했으며 현재는 갤럭시 S10 LTE 모델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 플립은 3월 6일에 공식 출시가 되는 삼성의 2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첫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이었던 갤럭시 폴드가 스마트폰 크기에서 펼쳐서 더 큰 태블릿 사이즈로 이용가능하다 였다면

 

두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은 스마트폰 크기에서 접어서 더 작게 만들어 휴대성을 강화한다가 모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외부 모두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갤럭시 폴드에 비해 내부에 하나만 있어도 되고 더 작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는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루머에서는 그렇게 판단하고 있으며 비싸봐야 100만원 중반 정도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200만원이 넘었던 갤럭시 폴드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갤럭시 Z 플립은 6.7인치 FH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스냅드래곤 855+, 8GB RAM, 256GB 저장공간. 3300mAh. 33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은 가격 뿐입니다.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S20은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이 개최하는 언팩 행사에서 모든 것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번 언팩행사의 두 주인공에게 뭔가 특별히 기대되는 것은 없으나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재미거리가 될 것입니다.

 

일주일 뒤에 있을 갤럭시 언팩 행사를 기다리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