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애플이 조용하게 출시하는 것에 맛들인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 신제품도 별다른 출시 행사 없이 조용히 출시하더니 아이팟 터치 7세대도 갑자기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2019년 5월 28일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팟 터치 7세대가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 6세대가 나온지 4년만의 공개로써 사실상 아이팟 계보를 잇고 있는 유일한 아이팟이라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아이팟 터치 7세대

 

아이팟 터치는 아이폰에 전화 기능이 빠지고 스펙을 좀 더 다운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번 아이팟 터치 7세대도 역시 스펙이 많이 하향이 된 채로 출시가 됐는데요.

 

이로 인해 혹시 남은 칩셋을 재활용하기 위한 재고처리의 일환 아니냐?는 의혹도 있습니다.

 

하지만 설령 재고처리라 할지라도 iOS를 가장 값싸게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 출시가 반갑기도 하죠.

 

아이팟 터치 7세대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 4인치 1136x640 레티나 디스플레이

- A10 퓨전 프로세서

- 블루투스 4.1

- 3.5mm 이어폰 단자

- 전면 120만화소 /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 iOS 12

- 88g

-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핑크, 블루, PRODUCT (RED)

-------------------------------------------------------------------------

 

 

가장 중요한 메모리 용량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iOS 12를 감당해야 하며 최근 낮아진 메모리 가격을 생각한다면 2GB의 메모리가 가장 유력하지 않나 추측을 합니다.

 

저장공간은 32GB / 128GB 외에 256GB 용량이 새로 신설되었으며 아이팟 터치 시리즈로는 최초입니다.

 

아이팟 터치의 단점이었던 부족한 저장공간에 대한 불만이 해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펙을 보면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제외하고 아이폰 7과 거의 유사한데요. 애플이 아이폰 팀킬 방지를 위해 항상 수세대 전의 스펙을 채용한 것을 생각하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아이팟 터치는 전화 기능이 빠진만큼 그 옛날 PMP와 같은 용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사실상 전화기능만 빠진것이기 때문에 iOS의 무궁무진한 앱들을 모두 이용가능하며 특히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2GB가 265,000원 / 128GB가 405,000원 / 256GB가 545,000원입니다.

 

전화 기능 빠진 아이폰7을 최대 54만 5천원이나 주고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가성비가 나쁜 것 같지만 현재 출시가 되어있는 iOS 제품들을 생각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iOS의 앱들을 이용하고 싶은 유저들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유저들에게는 26만 5천원짜리 아이팟 터치가 대안이 될수도 있습니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며 미국에서는 구매가 가능하여 직구로 어떻게든 구해볼 수는 있겠지만 그냥 정식발매를 기다리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오랜만의 아이팟인데 지속적으로 아이팟 계보를 이어가줄지 기대 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