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의 집에 있는 TV는 삼성 49인치 스마트 TV 입니다.


좀 무리 하면서까지 구매를 했는데요. 처음에는 중소기업 TV로 눈을 많이 돌렸으나 사람들이 그래도 역시 삼성 아니면 LG TV가 화질이 좋다. TV는 돈 들여서 후회할 것 없다 라는 의견이 많다보니...


그래서 55인치에 30만원이면 주고 사는 중소기업 TV를 포기하고 49인치에 60만원 넘는 ;; UN49K5300BF를 구매했습니다.



  UN49K5300BF 개봉기




49인치 답게 박스는 굉장히 크구요. 5 SERIES로 분류되어 있는데 5 시리즈는 어쨌든간 보급형 TV 입니다.


저는 보급형 스마트 TV를 샀는데요. 그래도 5 시리즈 중에서는 티어가 조금 높은 TV 입니다.


쿼드코어 CPU가 탑재되서 스마트 기능을 처리할때 좀 더 부드럽습니다.


5300인 제 TV는 그렇고 5110과 같은 TV는 싱글코어라 좀 버벅이는 경향이 있다 합니다. 대신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TV에 기스나지 않게 보호는 잘되어 있습니다. 




TV는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입니다. 1등급이 아닌게 아쉽긴 한데요. 그래도 뭐 47와트 밖에 소비를 안하네요.


하루 6시간 가동 기준 1년에 16000원이라 하는데 일 갔다오고 하면 6시간 볼 시간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ㅎㅎ




아랫면과 뒷면입니다. CES와 같은 가전박람회 같은곳에서 보는 최고급 모델보다는 당연히 두껍고 뚱뚱한 편입니다.



스마트 TV에서 가장 중요한 각종 연결단자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HDMI 갯수를 가장 중요시 여기는데요. HDMI로 연결 할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일단 TV를 구매하면 보통 IPTV를 많이 신청 하십니다. 그럼 그 IPTV는 HDMI로 연결을 합니다.


거기에 요즘 콘솔 게임기들은 무조건 HDMI 입니다. 플스4도 그렇고 닌텐도 스위치도 그렇습니다.




이렇게 되면 벌써 HDMI 포트가 남는게 없습니다. 이 TV는 2개를 제공하니까요.


만약 콘솔 게임기가 여러개라던가 이 TV를 통해 컴퓨터를 구동하시려는 분들은 모자랍니다.


고급형 TV는 HDMI 포트가 3개 혹은 4개 이상입니다. 연결 단자가 좀 부족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만 이것도 보급형 스마트 TV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기타 각종 부속들입니다. TV 리모콘은 거의 쓴적이 없습니다 IPTV를 신청해서 IPTV 리모컨을 주로 쓰니까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스탠드입니다. 저는 벽걸이 안하기 때문에 스탠드 쓰는데 이 조그만걸로 어떻게 지탱하나 했는데 지탱 하더라구요... 대단합니다.




  UN49K5300BF 구동 후기



스마트 TV다 보니 인터넷 연결 부터 하라는 안내가 떴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하면 당연히 스마트 TV 본연의 기능을 많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의 주요 기능으로는 유튜브, 넷플릭스, 인터넷 웹 브라우저, 삼성 TV 앱 등이 있으며 당연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모컨으로만 하기 힘든 유튜브 검색 기능 같은 것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9인치 Full-HD TV로는 역시 콘솔 게임이 최고입니다.


비록 저는 플레이스테이션4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플레이스테이션3가 있습니다.


1080p 급은 아니지만 거의 대다수가 720p 급은 되죠. 때문에 굉장히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이런 게임 말고 ㅎㅎㅎ 진짜로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을 돌려봤습니다. 





게임 그래픽 수준으로는 항상 최고를 달리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를 돌려봤습니다. 그 중에서 13을 구동해봤는데요.


TV로만 봐도 어느정도 뛰어난 화질을 느끼실 수 있으신가요? 저는 구동하고 있는 모습을 폰 카메라로 찍어버렸기 때문에 그 생생한 화질을 제대로 전달해 줄수는 없을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보고 있으면 그 화질에 감탄을 하게 되더군요.


역시 삼성 TV는 다른건가? 싶기도 하고 내가 만약 중소기업 TV를 샀으면 이 정도의 화질은 느낄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중소기업 TV도 사실 문제될건 없습니다만 삼성이나 엘지가 제조한 패널중에서 B급 이하로 많이 사간다고 해서... 실제 A급이나 그 이상을 쓰는 삼성 TV 보다는 화질이 평균적으로 떨어지는 것 또한 사실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돈 좀 들여 삼성 TV로 구매했는데 파이널 판타지 13을 구동하니 꽤나 만족 스러웠습니다.





스마트 TV에는 본연의 스마트 기능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유튜브 구동을 해봤습니다.


사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감상은 닥치고 큰 화면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큰 화면에서 보는 만족감은 컴퓨터 모니터에서 느낄 수 없는 또다른 느낌을 주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항상 커다란 TV로 영상을 보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실행해서 거기서 러블리즈를 검색한다음 Wow 뮤비를 실행해봤습니다.


당연하겠지만 1080p 화질로 구동했습니다. 역시나 폰카로 찍은거다 보니 그 생생한 화질을 다 전달하기에는 힘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제로는 화질이 굉장히 좋았고 무엇보다 이 큰 화면으로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커다란 메리트가 아닐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UN49K5300BF는 구매할 가치가 있는 TV 인가?



예! 구매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TV인 것은 확실합니다. TV 본연의 기능은 당연한것이고 그 화질 까지 딱히 흠잡을 데가 없는 TV입니다.


물론 단점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연결 단자 수가 좀 부족한다던가 하는 문제는 있습니다만 이 TV는 보급형 스마트TV 이기 때문에 그런 제한을 둔 것 같습니다.


요즘은 4K가 나오는 마당에 Full-HD TV는 좀 너무한것 아닌가? 라고 생각한다면 역시 그 말도 맞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는 사회초년생이나 저렴한 TV를 사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가격이 비싼 4K 보다는 다소 저렴하더라도 Full-HD가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장점은 가격이 적절했을때의 이야기입니다.


만약 이 TV보다 가성비가 좋은 TV가 있다면 바로 그 TV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다나와에서 현재 이 TV는 약 64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4K를 지원하는 삼성 보급형 스마트 TV가 63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상하죠? 제가 구매할 당시만 해도 제가 구입한 TV는 가성비가 꽤 괜찮았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4K TV도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 만큼 고려할 TV가 점점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제품도 고려해보시고 이 제품이 가성비가 많이 떨어졌다 싶으면 과감히 가성비가 더 좋은 TV 쪽으로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UN49K5300BF 제품 자체도 품질이 나쁘지 않기에 구매하는것을 말리지는 않습니다만 요즘 더 좋은 스펙의 TV도 가격이 비슷해서 말이죠.


역시 시간이 가장 좋은 가성비인것 같습니다. 이제는 4K TV가 더 저렴해지는 날이 오다니 말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