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품 리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데이비드테크의 엔보우 제품인데요. 엔보우 제품은 제가 꾸준히 체험 기회를 제공받아 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제품을 체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 받았으며, 소중한 컨텐츠를 제공 받았기 때문에 가감없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리뷰 할 제품은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이며 인터넷에서는 대략 적으로 5만원 초중반에 팔리고 있는 가성비 공기청정기이며 미국 출장 기간 제외하면 열흘 정도 사용했는데 느낌이 어땠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개봉기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박스샷은 위와 같습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설명하고 있으며, 박스를 개봉하니 특히나 제품 충격에 나름 신경 쓴 모양새가 엿보였습니다.


계란판 재질과 비슷한 것으로 감쌌고 또 옆에 충격 완화를 위해 빈 공간을 남겨놨네요.


언제나 엔보우 제품들의 디자인은 참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체험해본 엔보우 제품들은 대부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데 특히나 심플함에서 오는 미적 감각을 잘 살렸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그랬구요.



구성품은 상당히 단촐하며 공기청정기 본체와 전원 공급 어댑터만 존재합니다.


물론 공기청정기이니 만큼 필터는 당연히 들어있겠죠?



필터는 당연히 제품 안에 같이 들어있구요. 이제 저 봉지를 뜯는 순간부터 필터의 수명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필터의 수명은 6개월 정도라고 데이비드테크에서 제시하고 있구요. 필터 가격은 최저가 14000원 정도로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공기 청정기의 원리는 상당히 간단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도전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선풍기가 바람을 빨아 들여 공기를 내보내 시원하게 하는 것을 이용하여, 공기청저기 안에 들어있는 팬으로 주변 공기를 필터를 거쳐서 빨아들이게 하는 그런 원리입니다.


해당 제품도 그 특성을 그대로 살렸으며 안을 보니 대형 팬이 있습니다. 




필터 봉지를 뜯어서 위와 같이 장착하면 되는데요. 필터를 장착하려니 조금 빡빡합니다. 그럴만도 한게 빈틈없이 빡빡하게 들어가야 공기청정기를 거쳐가는 공기들이 모두 필터만 거쳐가겠죠? 대신 뽑기 쉽도록 위와 같이 손잡이 같은 것을 달아줬네요.





제품 상단에는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같은 것들이 있는데 이것은 아래에 후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충 아무렇게나 놔봤는데요. 벽지도 거의 흰색계통이고 철제선반도 흰색이다 보니 대체로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줘서 상당히 뿌듯 합니다 ^^







  엔보우 퓨어에이지 필터


사실 좀 막말로 공기 청정기 자체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모름지기 필터죠.


필터만 제대로 된 것이어라야 공기 중의 먼지와 냄새를 잘 제거하는 것은 당연한 것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속빈 강정에 불과하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퓨어에이지의 필터는 EPA 11등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필터의 등급은 11등급으로 약 95%의 제거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생각하기에 높은 등급일수록 좋지 않나? 라고 생각할수도 있고 그것도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 하지만 지나치게 높은 등급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높은 등급일수록 더 많은 미세먼지를 걸러내는데 그만큼 필터가 상당히 촘촘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공기 조차 제대로 통과하기 힘드니 저항이 세지게 되고 그 때문에 풍량이 매우 커지게 되겠죠? 결국 풍량이 약하거나 전력을 많이 소모하여 풍량을 유지하거나 둘 중 하나가 될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퓨어에이지의 필터는 EPA 11등급으로 미세먼지 걸러내는 비율은 12등급이나 13등급에 비해 낮은 것은 사실이나 0.5um 크기를 걸러낸다면 대다수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수 있습니다 -_-;;


가성비와 동시에 빠른 공기정화 능력 그러면서도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을 모두 다 고려하려 하다보면 11등급 선에서 타협보는게 가장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테크에서는 3중 필터를 적용해 더 촘촘하게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필터를 직접 뜯어보지 못해서 이것까지는 확인이 안됩니다만... 공기 정화능력 자체는 좋아보였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고기 구울때나 국 끓일때 공기청정기 가동하고 있으면 방 전체에 냄새가 안퍼지거든요. (물론 이런 짓은 필터의 수명을 급속도로 떨어뜨리는 짓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전 그냥 필터 하나 더 살 각오 하고 씁니다 ㅎㅎ)


해당 제품은 분명히 원룸과 같은 작은 공간에서 1인가족이 사용하기 매우좋다고 홍보를 하고 있기 때문에 4인 가족이 사는 넓은 집에서는 하나만 놓고 쓰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권장 공간 10 ~15m^2)


4인 가정의 경우 집 전체를 커버하기 보다는 각 방에 저렴하게 놓고 쓰면서 커버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자그마한 원룸에 살고 있으니 EPA 11등급의 공기청정기 정도면 충분하고 크기도 이정도면 매우 적당합니다.






  퓨어에이지 실제 작동기




저 같은 경우는 공기청정기를 이렇게 눕혀놓고 사용하는데요. 눕혀서 사용해도 필터가 전혀 분리되지도 않으며 흡입구를 전혀 막지도 않습니다.


때문에 제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세워서 써도 무방하고 눕혀서 써도 무방합니다.




좌측 하단에 보면 버튼이 있는데 위에서부터 전원, 타이머, 풍량, UV 살균 작동/슬립 모드 작동 입니다.


풍량은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타이머는 2시간 4시간 8시간 이렇게 3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평상시에는 타이머 없이 쭉 작동시키다가 잘때 8시간 타이머 걸어 놓고 잡니다.





타이머 없이 마구 작동시켜도 되는건 전기세가 매우 적게 나오기 때문인데 누진세 미적용하면 한달 24시간 틀어도 600원 이하로 나온답니다. 누진세 적용시키면 600원이 아니라 한 천원 나올 가능성이 있긴 할겁니다.


하지만 어차피 공기청정기의 원리는 선풍기와 똑같기 때문에 선풍기 24시간 틀어놓는거랑 별 다를바가 없습니다.






이번에는 소음 측정을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공기청정기에서 걸리는 부분은 소음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의 풍량은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강력한 3등급은 소음이 가장 큰 대신 정화 능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제가 직접 들어보면 선풍기에서 약풍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구요. 1단계로 놓았을때는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제가 잘때에는 1단계에 놓고 8시간 타이머를 지정한 다음에 자고 있는데 전혀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엔보우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 총평



퓨어에이지 공기청정기의 모토는 최고성능/최고가를 표방한 것이 아니라 가성비와 공기청정기로써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 입니다.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최저가 5만원 초반이라는 가격은 나올수가 없겠죠. 보통 공기청정기를 사려고 인터넷에 쳐보면 커다란 공기청정기는 수십만원을 호가합니다. 그런만큼 이 제품의 타깃은 매우 명확합니다.


1인 가정, 원룸 거주자, 사무실, 각 방 케어를 목표로 하는 분들이 타겟입니다.


그런 의미에서라면 이 제품은 목적 달성에 성공 했다고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콜라 수육을 끓일때 가스레인지에 달린 후드만으로는 방 안에 떠다니는 간장 냄새를 모두 빼낼수가 없었는데 그럴때 엔보우 공기청정기가 매우 효과적인 힘을 발휘해줬습니다.


처음에는 느끼지 못했는데 작동을 시키고 나면 어느 순간 사라져있는 냄새에 효과가 좋긴 좋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작은 크기에 심플한 디자인, 공기청정기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어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거기에 필터 덮개가 본체와 분리되면 자동으로 꺼지는 안전 장치 같은 세세한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자그마한 방 정도 커버쳐줄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리뷰는 IT동아 오피니언 리더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