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MD의 최강 비밀 병기 라이젠 쓰레드리퍼도 이제 2세대 출시가 눈 앞에 다가왔습니다.


2018년 8월 13일에 공개되는 라이젠 쓰레드리퍼 2세대는 1세대 보다 더 많은 코어 수를 자랑하는데요.


특히나 가장 최상위급 모델인 라이젠 쓰레드리퍼 2990WX는 무려 32코어 64쓰레드를 지원합니다.


이 라이젠 2990WX 제품을 AMD 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세대 라이젠 쓰레드리퍼가 그 엄청난 성능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16코어 32쓰레드였던 점을 감안하면 이번 32코어 64쓰레드 2세대 라이젠 쓰레드리퍼는 가히 그 성능을 예측하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이 기대에 부응 하는지 최고급 모델인 2990WX의 경우 5.1GHz 까지 오버클럭한 결과, 시네벤치 기준으로 7618점을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기존 최고 점수였던 5828점을 크게 앞지르며 상회하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라이젠 쓰레드리퍼 2세대는 소켓 TR4를 지원하는 CPU로써, 기존 TR4 소켓 메인보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1세대 쓰레드리퍼에서 2세대 쓰레드리퍼로 간단하게 교체하실수가 있습니다.


물론 새로 구매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2세대 쓰레드리퍼를 더욱 강력하게 지원해줄 X399 플랫폼 메인보드가 다수 준비 중인데요.


이미 아수스를 포함한 MSI, 애즈락, 기가바이트 등 유명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출시를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2세대 쓰레드리퍼는 PCI 64레인 지원과 메모리 쿼드채널 지원으로 인해 병목현상으로부터 더욱 자유로울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저 또한 프로그램 개발 때문에 윈도우와 리눅스를 번갈아 써야 하는 입장에서 코어가 많은 CPU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은 매우 환영할만한 일이라고 여깁니다.


최대 32코어 64쓰레드로 무장한 2세대 쓰레드리퍼의 출시가 기다려 집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