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전자의 스마트폰은 매번 사활을 걸고 매번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야심차게 내놓았던 V30은 초기 판매량이 10만대에도 미치지 못하는 굴욕을 맛보았고, 영업이익은 여전히 적자이며 수천억원에 달합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는 점은 V30이 초기 판매량이 10만대에 미치지 못하였을 뿐, 그 후로 라즈베리 로즈와 같은 새로운 색상을 입혀서 출시 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어느 정도 공략하는데 성공하였고, 그 덕분에 V30의 판매량이 소폭 상승하였다는 점입니다.


그런 LG전자에게 미국 시장은 굉장히 중요한 시장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가장 매출액이 크고, 점유율 또한 높은 곳이 바로 북미 시장인데요. LG는 북미 시장에서 꾸준히 3~4위의 점유율 순위를 기록해주고 있기 때문에 LG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LG Zone 4가 출시가 되었는데요. 가격에서 눈길이 상당히 끌립니다.





LG Zone 4의 스펙은 기타 보급형 스마트폰과 크게 다를것이 없습니다.


스냅드래곤 425와 5인치 HD 디스플레이, 2기가 램을 장착하고 있으며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 탑재, Micro-SD 카드 슬롯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에 비해 가격은 114.99달러로 한화로 아무리 잘쳐줘도 15만원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공기계 가격이 아니라 버라이즌을 통해 구매해야 하는 가격이지만 그래도 출고가가 15만원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하면 매우 저렴한 기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미국은 주마다 세금이 다르다고 하니 그 세금 다 포함해도 15만원 조금 넘는 금액인데요.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에는 왜 이러한 가격의 스마트폰을 전혀 출시하지 않느냐는 점입니다.


물론 미국보다 한국의 구매력이 다소 부족할수 있으나, 그것이 과연 2배 이상의 차이가 날만큼의 구매력이 차이가 나느냐에는 다소 물음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물론 한국의 소비자들은 대체로 값비싸고 성능 좋은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많이 선호하고 그것의 판매량이 가장 높기는 하나 그래도 보급형에 대한 수요는 엄연히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하지 않는 사람들, 수험생들, 저렴한것을 선호하는 중장년층 혹은 청년층들은 엄연히 보급형 스마트폰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여태까지 LG 보급형 스마트폰을 포함한 스마트폰들이 잘 팔리지 않았던것은 신뢰도도 상당히 부족하지만 그냥 비싸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외하고 해상도, AP, 램 용량까지 모두 똑같은 LG X4는 29만 7천원입니다.


스펙을 하나하나 뜯어보니 그냥 LG X4의 해외판이 Zone 4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매우 똑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2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사실상 그냥 2배입니다.




한국 내수시장에는 이러한 가격을 받고 파니 가성비를 중시하는 보급형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외면받을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스펙이란 단순히 카톡, 웹서핑 정도만 잘되면 되는 무의미한 수치에 불과하며 가장 중요한것은 가격입니다.


가격이 비슷하더라도 삼성과 LG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대다수의 유저들은 그나마 신뢰도가 높은 삼성 스마트폰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스펙이 X4와 거의 99% 동일한 갤럭시 J3 2017 에디션이 무약정으로 26만 8천원에 팔고 있습니다.


심지어 LG X4는 통신사와 약정 걸고 개통해야 하는데, 출고가가 29만7천원인데 반해 3만원 가까이 저렴하니 말 다한셈입니다.


LG전자도 삼성의 이러한 공세에 맞받아쳐서 Zone 4와 같은 10만원대 스마트폰을 국내에 출시 고려를 좀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니 애초에 생각해보니 똑같은 스마트폰을 미국에서는 Zone4라는 이름으로 13만원 정도에 팔고, 국내에는 X4라는 이름으로 29만 7천원에 파는것 같은데 국내 시장은 아예 포기를 했나요?


미국 시장을 제외하면 한국 시장도 LG에게는 만만치 않게 클 것인데 신경을 좀 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