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할 소식은 삼성에 관한 소식입니다.


요즘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면서 한가지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지문인식센서를 둘만한 곳이 없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유저들은 전면의 홈버튼에 지문인식센서가 있는것이 가장 편할것이고 아마 익숙할것입니다.


한손으로 휴대폰을 쓰면서 엄지손가락으로만 살짝 갖다대면 끝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7까지는 별문제가 없었으나 베젤리스 디자인이 처음 적용된 갤럭시 S8에서는 그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디자인을 위해서 '카툭튀'가 거의 사라지다 보니 뒤에서 손가락으로 갖다댈때 이것이 카메라인지 지문인식센서인지 애매하다는 불만도 나오기 시작했구요.


때문에 후면 지문인식센서는 완벽한 정답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센서를 내장해서 손쉽게 지문인식 기능을 쓴다는 내용은 이미 갤럭시 S8이 출시되기 전부터 꾸준히 제시되었으나 실현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삼성에서 새롭게 제출한 특허 내용에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센서 내장 관련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삼성에서 출원한 특허 내용을 담은 것인데요.


디스플레이 아래에 지문인식센서를 한겹 더 입히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의 장점은 지문인식센서를 디스플레이 어느 특정위치에만 갖다대야 하는 것이 아니고 아무곳이나 손가락을 갖다대도 사용자가 원하면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갖다대는 부분에 지문인식을 한답시고 그 부분이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다른 것을 보여준다거나 하지 않는다는데요.


쉽게 말해서 그냥 화면에 손가락 갖다대도 화면이 보여주는것은 아무 변화가 없고 지문인식기능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기능은 AMOLED에만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LCD, PDP 등 다른 디스플레이에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직 특허에 불과하기 때문에 상용화 하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이는데요.


때문에 분석가들은 이 기술이 갤럭시 노트9까지는 반영이되지 않고 갤럭시 S10 쯤 되서야 적용이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태껏 S 시리즈가 획기적인 변화를 꾀하고, 노트 시리즈가 S 시리즈를 안정화 하는 수준이었던것을 생각하면 납득이 가는 분석이기도 합니다.


현재 비보(VIVO)는 이미 디스플레이 내장지문인식 기능을 구현해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삼성 스마트폰에서도 빨리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