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실때 기기할인(공시지원금)을 받으셨나요? 아니면 요금할인(선택할인약정)을 받으셨나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의 공시지원금이 너무 적어서 그냥 선택할인약정을 받아 현재까지도 20% 할인을 잘 받고 있는데요.


20%로 고정되었던 요금할인 비율을 25%까지 늘린다는 정부의 행정적책이 발표 되었습니다.





20% 요금할인도 쓰다보니 은근히 큰 혜택인것을 느끼긴 했지만 25%로 늘어난다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쌍수들고 환영할만한 일인데요.


비록 5% 밖에 오르지 않아 조금 실망하실분들도 있겠지만 어쨌든 요금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이동통신사가 주는 공시지원금을 포기하고 공기기를 구매하거나 2년 약정이 지난 중고폰을 구매하는 방법밖에는 존재하지 않는데요.




때문에 초기비용이 좀 큰 단점은 있습니다만 고가요금제를 사용할수록 요금할인혜택이 커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요금할인은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할때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나는데요. 이동통신사가 최신 스마트폰에는 공시지원금을 상당히 적게 책정하기 때문에 대부분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을 구매하실때 요금할인을 받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요금할인 20%에서 25%로 상향 조정되면 받는 혜택이 얼마나 더 커질까요? 제가 쓰는 요금제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무제한을 위해서 65890원을 지불하는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65890원에서 20%를 할인 받게 되면 총 13180원을 할인받으실수가 있는데요. 이것이 25%로 상향되면


약 16470원의 요금 할인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5% 정도 상향되고 약 3300원 가량의 요금을 더 할인받으실수가 있는데요. 2년 약정인것을 생각하면 이것도 생각보다 꽤 큰 금액이 되는것 같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 기준으로 52710원에서 49417원을 내면 된다는 거죠. 뭔가 앞의 자리수가 바뀌니 기분이 좋네요 :)




  이동통신사 3사의 반응은 ?


이동통신사는 정부의 이 같은 방침 때문에 다소 당황한 기색을 보이며 긴급 회의에 돌입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선택할인약정 요금제 비율이 상향되면 그만큼 영업이익은 감소하고 주주들의 불만이 치솟기 때문입니다.


이동통신사는 선택할인약정 비율을 20%->25%로 상향시킬것이다라는 정부의 발표 초기부터 극도의 거부반응을 보였는데요.


"정부가 나서서 시장에 개입하는 것은 불법이다"


"이익이 감소하면 그만큼 투자가 감소할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통신기술에 악영향이 미칠것이다" 라는 아주 헛소리를 늘어놓고 있는데요. 


이들은 참 뻔뻔하게도 투자가 감소할것이다라는 말로 정부를 협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통법이 시행되고 나서 이동통신 3사의 영엽이익은 2배 가까이 상승한데 비해 마케팅비와 투자는 오히려 줄었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되니 굳이 투자를 해서 경쟁할필요도 없겠거니와 가만히 있으면 SKT : KT : LG = 5 : 3 : 2 라는 비율이 고착화되고 뒤집기도 힘들텐데 투자를 할 필요성을 못느끼겠죠.


사상 최대의 실적을 매년 갱신하는 주제에, 투자는 이미 줄여놓고 있었으면서 투자를 못하겠다라는 것은 뻔뻔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것이죠.




그나마 정부가 이동통신사와의 협상안으로 기존가입자는 25% 상향 조절 대상에서 제외하며 신규가입자와 재약정 가입자만 해당된다고 했는데요.


조금 아쉬운 점은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도 선택할인약정 기간이 조금 남은 편이라, 시행되도 당장 대상에 들어가지는 못하는데요.


어차피 2년이 지나면 모두가 약정할인이 끝나 새롭게 갱신하면서 25%의 혜택을 받을것입니다. 하루빨리 25%로 상향 조정된 새로운 요금할인 제도가 도입되기를 바랍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