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할 소식은 중국 스마트폰 시장 1위이자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의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입니다.


요즘 들어 화웨이가 잠잠하다 했더니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 준비에 여념이 없었나 봅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화웨이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메이트 10(Mate 10)' 인데요. 화웨이 P 시리즈보다 더 높은 스펙으로 무장한 화웨이의 최고급형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메이트 10의 정보가 아직 제대로 공개 된것이 없어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던 차에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딱 봐도 아주 렌더링 이미지 티가 나다보니 참고사항으로 보시는게 좋을듯 하지만, 이것도 나름 메이트 10에 관한 루머들과 확실한 정보들을 모아서 만들어낸 렌더링 이미지인 만큼, 완전히 똑같지는 않더라도 어느정도 실제 출시 제품과 이미지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화웨이의 메이트 10도 대세에 따라 베젤리스 스마트폰으로 출시가 됩니다.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구요.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6.1인치이고 해상도는 QHD입니다.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니 만큼 6.1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할지라도 실제 크기는 5.5인치 수준이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화웨이는 예전부터 LEICA(라이카)와 협력을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라이카 카메라를 탑재할것으로 보입니다.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고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했으니 지문인식 센서도 뒷면에 부착이 되어있는걸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듀얼 LED 플래쉬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아랫면입니다. 왼쪽에 정체 모를 버튼이 존재하구요. 아랫면에는 USB Type-C 포트와 스피커 그릴이 부착되어 있네요. 로고는 HUAWEI라고 선명하게 박아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것은 3.5mm 이어폰 잭이 보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메이트 10의 루머 중에는 3.5mm 이어폰 잭을 제거할것이라는 소식도 있는데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대체로 애플이 어떤 것을 하면 따라하는 경향이 짙은 편이기 때문에 3.5mm 이어폰 잭도 없애버릴 가능성도 매우 큽니다. 참 별걸 다 따라하네요.



하지만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가격인데요. 화웨이 메이트 10의 루머에 따르면 가격이 $1000를 넘을것으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이는 한화 약 110만원이 넘는 가격인데요. 화웨이 스마트폰 품질이 좋다한들 세계적으로 중국산 제품에 갖는 이미지가 아직까지는 저렴한 쪽으로 편중되어 있는데요.


해외 기사들을 보더라도 전작이었던 메이트9의 가격이 너무 비쌌다고 혹평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메이트9의 가격은 $1000 보다는 분명히 아래였음에도 이러한 피드백이 나오는 상황에서 1000달러를 넘긴다는 것은 화웨이가 그만큼 메이트10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기도 할텐데요.




화웨이 CEO인 리처드 유(Richard Yu)는 "메이트 10은 새로 출시될 아이폰 보다 더 좋은 성능과 환경을 제공할것이다"라고 공언한 바가 있습니다. 그만큼 메이트 10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자신하는듯 합니다.


최근 화웨이 P10에 UFS 2.0, UFS 2.1, emmc 5.1을 섞어 판매하는 불미스러운 일을 발생시켜 신뢰도를 많이 떨어뜨렸는데요.


화웨이가 높은 가격과 떨어진 신뢰도를 딛고 메이트 10을 성공시킬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