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은 나날이 축소가 되고 있습니다. 부동의 1위를 자랑하던 핏빗도 매출이 전년대비 17% 가량 줄어들었으며, 그나마 샤오미와 같은 초저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판매량이 늘면서 전체 판매량 감소를 줄이고 있는 형국에 불과합니다.


삼성도 다양한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를 출시했습니다만 부진한건 매한가지입니다. 그 와중에 삼성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기어핏2 프로(GearFit 2 Pro)' 실물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 모바일 기기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샘모바일(SamMobile)에서는 기어핏2 프로에 관한 소식을 전했는데요.


기어핏2는 모델번호가 SM-R365이며 미국 및 한국에 전파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기어핏2 프로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다시피 기어핏2에서 기능을 보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좀 더 향상된 기능들이 포함될것으로 보입니다.





기어핏2 프로는 5ATM 방수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50M 깊이의 물속에서도 완전한 작동을 보증한다는 의미입니다. S헬스 기능도 향상되었으며, 배터리 용량도 늘어 기존 기어핏2 보다 더 긴 사용시간을 제공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음악 재생도 가능하지만 여기에 스포티파이 오프라인 기능이 포함되어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오프라인이란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앱인 '스포티파이'의 음악을 인터넷 연결 없는 오프라인에서도 음악이 청취가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저장공간을 당연히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기어핏2 프로에 지원하는데 안성맞춤일 겁니다.


이렇게 되면 굳이 LTE 모델이 아니더라도 운동하면서 음악을 청취할수 있게 되니, 좀 더 즐겁게 운동을 할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이런 기어핏2 프로의 기능들도 좋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과연 갤럭시 노트8의 번들제품으로 공급이 될까? 하는 부분입니다.


예전에 갤럭시노트7이 예약 판매 모드에 돌입해있을때 예약 판매를 통해 구입한 유저들에게는 삼성이 기어핏2를 번들로 제공을 했구요. 많은 사람들이 예판을 통해 갤럭시노트7을 구매했었기 때문에 곧 수많은 기어핏2가 번들로 제공이 됐었습니다.


여기에 예판을 통해 구매한 유저들이 번들로 받은 기어핏2를 중고나라와 같은 중고사이트에 저렴하게 판매를 했기 때문에 기어핏2가 매우 저렴한 판매가격을 형성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갤럭시노트8의 번들로 기어핏2 프로가 제공된다면 기어핏2와 마찬가지로 저렴한 가격에 중고사이트에 풀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렇게 되면 판매한 사람은 추가수익을 얻을수 있어 좋고, 구매자는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어핏을 획득할수 있게 되니 서로 윈-윈이 되는 상황까지 올수도 있구요.






기어핏2 프로는 기어핏2의 가격(198,000원) 보다 조금 비싼 20만원 초중반대에 가격이 형성될것으로 보이며, iOS와 안드로이드 두개 모두 호환됩니다.


기어핏2 프로는 갤럭시노트8 공개일인 8월 23일(현지시간)에 같이 공개된다고 하니, 8월 23일에 상세내용을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