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할 소식은 샤오미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입니다. 샤오미가 베젤리스 스마트폰으로 출시를 했던 미믹스의 후속작 미믹스2(MI MIX2)에 관한 소식인데요.


다른 베젤리스 스마트폰과 다르게 미믹스는 상, 좌, 우 베젤을 모두 없애고 하단에만 남겨놔 더욱 베젤을 극단적으로 줄인 스마트폰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베젤리스 스마트폰은 당시에 거의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샤오미 스마트폰의 하나의 라인업으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그 후속작인 미믹스2에 대한 관심도 당연히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에 미믹스2에 관한 새로운 이미지가 유출(이라 읽고 은근슬쩍 공개라고 쓰는)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출시가 될거라는건 아니지만 한번 미믹스2에 대해 추측을 하거나 상상을 해볼수 있는 용도로는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유출되었다는 미믹스2의 모습을 보면 상, 좌, 우 베젤이 없는 것은 동일해보입니다. 그런데 하단의 베젤마저도 갤럭시S8 수준으로 줄었는데요. 그렇다면 전면 카메라는 과연 어디 달렸는지 궁금해집니다.


확인 결과 전면 카메라 렌즈나 근접 센서 등 모든 것은 강화유리 밑에 묻혀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구현을 할정도로 샤오미가 기술력이 뛰어난지는 잘 모르겠으나,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거의 없던 시기에 미믹스를 출시하던 걸 생각하면 아예 무리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렌더링한 이미지를 잘보니 양옆으로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는데 갤럭시S나 노트 시리즈 처럼 좌우의 디스플레이가 곡면을 이루는것 같네요.


또한 밑을 보니 USB 타입 C 포트와 스피커가 존재하는데요. 역시 애플바라기 샤오미 답게 굳이 안없애도 될것 같은 3.5파이 이어폰잭도 없애 버렸군요. 물론 렌더링 이미지이긴 하지만 전례를 보면 충분히 없앨 가능성이 큽니다.




샤오미 미믹스2는 스냅드래곤 835를 장착하고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0.2인치 더 커진 6.6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다고 하는데요.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최소 0.5인치에서 최대 1인치 까지 커도 전체 크기는 비슷해지는 경우가 만항서 6.6인치라고 하나 실제로는 5인치 중반대의 크기를 자랑할것으로 보입니다.


미믹스2의 기본형 모델 가격은 4000위안(600달러)에 달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4999위안(749달러)까지 추측을 했기 때문에 실제 가격은 어떻게 책정될지는 출시때 알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것은 샤오미 치고는 굉장히 비싼 가격이라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램 용량과 저장공간 용량을 선택할수 있게 하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답게 샤오미 미믹스2도 램 용량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기본형은 6GB이며 8GB 모델도 준비가 되어 있을것이라 하네요.


저장용량도 물론 다를것이지만 몇기가인지는 아직 밝혀진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128GB/256GB 중에 선택할수 있지 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미믹스2에는 안드로이드 누가를 기반으로 하는 MIUI9이 탑재될것이며, 뒷면에는 듀얼카메라가 장착될것입니다. 전작이 싱글카메라인것을 생각하면 카메라도 발전을 한셈인데, 카메라 성능 및 사진 품질이 더 향상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지문인식기도 뒷면에 있을것이고, 출시는 올해 4분기쯤으로 10월쯤 출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출시라고 한다면 얼마 남지 않은 시간임에도 소문만 무성하고 아직까지 공식정보가 하나 없는 것으로 보아 샤오미가 정보 은닉에 꽤 공을 들이는것 같은데요.


전작이었던 미믹스는 판매량과는 별개로 아름다운 디자인과 꽤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요즘 나온 샤오미 기기들이 몇몇 기기들을 제외하고 혹평을 많이 받는 편인데 미믹스2는 전작의 평가를 이어나갈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