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노트8의 발매가 이제 머지 않았습니다. 빠르면 올해 9월에 발매되는 갤럭시노트8은 베젤리스 디자인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도 주목받을만 하지만 듀얼카메라 렌즈를 장착한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거의 기정사실화 될 정도라 그 때문에 주목을 더 받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의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갤럭시 노트8이 최초의 듀얼카메라 장착 스마트폰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좀 더 빨리 출시 되는 갤럭시 C10이 듀얼 카메라 렌즈를 장착하여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C10의 렌더링 이미지가 추가로 공개되었는데요. 생김새가 아주 현실적이라 이대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갤럭시 C 시리즈는 대한민국에서 발매가 되지 않으며 중국 시장 전용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입니다. 아무래도 중국시장이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삼성 입장에서도 특별대우를 할 필요를 느꼈을 것입니다. 때문에 C 시리즈는 예전부터 꾸준히 발매가 되었는데요.


삼성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듀얼렌즈 카메라가 세로로 배열이 돼 있는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거기에 듀얼 LED 플래시 까지 장착하여 플래그쉽에서 볼수 있었던 고급사양들을 나름 갖춰져 보이네요.





갤럭시 S8과 S8 플러스의 경우 베젤리스 디자인 설계로 인해 물리키를 포기해 처음으로 소프트키를 도입한 기종이기도 한데요. 갤럭시 C10의 경우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고 일반적인 16: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것을 위의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때문에 물리키는 여전히 살아있으며 생김새는 갤럭시 A5나 A7을 많이 닮은 모양새입니다.






갤럭시 C10이 어떤 색을 출시할 것인지는 정확하게 알수 없으나 적어도 위의 이미지를 보면 핑크와 블랙은 내놓을 것으로 보이네요.


얼핏 보면 고급사양으로 꽉 채운 C10 이지만 가격은 3499위안(515달러) 수준으로 갤럭시 A5나 A7과 비슷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갤럭시 C 시리즈는 이전부터 삼성이 출시한 스마트폰중에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편에 속했는데요. 이번 C 시리즈도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대화면을 매우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디스플레이 크기는 6인치가 될 것이며 해상도는 풀HD(1920*1080)로 발매가 된다고 합니다. 램 용량은 4GB / 6GB 로 차등 출시가 되며 저장공간도 마찬가지로 64GB / 128GB로 차등 출시가 됩니다.


예상으로는 4GB / 64GB 와 6GB / 128GB 이렇게 두개로 나누어 출시가 될것 같은데요.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 6GB 램을 채택한 기종이 갤럭시 S8 플러스 밖에 없다는것을 생각해보면 꽤나 부럽기만 합니다.




AP는 엑시노스 7872 또는 스냅드래곤 660이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스냅드래곤 660은 뛰어난 CPU와 적당한 성능의 GPU를 장착해 중급기 스마트폰에서 채택하기에 가장 적당한 AP이기도 하죠. 때문에 많은 제조사에서 자사의 플래그쉽과 보급형 사이의 중급기 모델에는 스냅드래곤 600 시리즈(652, 660 등...)를 탑재하고는 합니다.


배터리는 4000mAh의 교체형 배터리(!!)가 제공되며, 2개의 1300만 화소 카메라렌즈(광각 렌즈 + 망원 렌즈)가 장착되며 셀카 찍기를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16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 모델의 가격은 515달러로 한화로 약 54만원 정도에 불과합니다. 국내에 출시가 되었다면 상당히 성공한 모델이 되었을 것인데 이런 좋은 기기가 국내에 출시 되지 않아서 상당히 아쉬울 따름이네요.


갤럭시노트8 보다 먼저 출시가 된다고 하는 만큼 얼마 지나지 않아 곧 만나보게 될텐데요. 직구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며 A/S도 가능합니다. 단 해외제품은 무조건 구미공장에 보내져 수리를 하는 만큼 수리기간은 좀 오래걸리지만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를 통해 구매해도 될것 같네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