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출시전부터 상당히 뜨겁습니다. 저 또한 아이폰6s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새로운 아이폰8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큰데요. 당초 다양한 기술들을 추가하고 새로운 재질을 사용해 출시가 10월로 늦춰질것이라는 이전 전망과 달리 예전처럼 9월에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9월에 예정대로 공개되며, 가격은 $1000을 넘을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7 플러스 256GB가 $969라고 생각한다면 상당히 비싼 가격이 될수 있습니다. 국내에 만약 출시가 될시에는 가격이 130만원을 훌쩍 넘을지도 모르겠네요.


루머에 따르면 터치ID 지문 센서와 전면 카메라가 내장된 상하단 베젤이 없는 디스플레이가 채택될것이라 하는데요. 이말은 곧 디스플레이 안에 모든 센서들을 다 포함시킬것이며, 베젤이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10년간 이어져온 아이폰만의 아이덴티티였던 둥그런 홈버튼이 이번 아이폰8에서는 완전히 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수석디자이너 조니 아이브는 앞에서 볼때 하나의 통짜유리로만 보이는 아이폰을 디자인하고 적용하기 위해서 상당히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아이폰8은 모두 알다시피 이전과 똑같이 4.7인치와 5.5인치로 출시가 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베젤이 없는 디스플레이가 채택되는 또다른 아이폰8이 나올것이라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8은 총 3가지 모델을 지니게 되는데 4.7인치와 5.5인치는 이전과 별 차이점이 없는 IPS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할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것이 바뀔 '프리미엄' 아이폰8은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상하 베젤을 완전히 없애며 모든 센서가 디스플레이 안에 들어갈 예정이라 합니다. 사이즈는 5.8인치로 베젤을 극단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크기는 4.7인치의 아이폰과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라 합니다.


즉, 우리가 알고 있던 아이폰8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들은 대부분 5.8인치 프리미엄 아이폰8에 들어갈것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KGI Research에서 공개한 위의 그림을 보면 더 이해가 빠를것이라 보여집니다. 프리미엄 아이폰은 5.8인치 중 5.15인치를 무조건 디스플레이 영역으로 남겨두고 0.75인치는 홈버튼과 같은 기능을 대체할 영역으로 남겨둔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소프트키 같은 것이라 생각하면 이해가 더 빠를 것입니다.


하지만 LCD를 채택한 일반 아이폰8은 이전 모델과 크게 차이가 없을것이며 대부분 혁신적이 될것이라고 언급됐던 많은 기능들은 빠질것이라 합니다. 이전 모델과 똑같이 2.5D 곡면글라스가 채택되어 디자인 면에서도 큰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LCD 아이폰8의 경우는 별 문제없이 9월에 출시가 가능할것이라 보여진다고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바뀔 OLED 프리미엄 아이폰8은 9월 출시가 불가능하고 연말쯤 되야 그 모습을 드러낼것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당연히 모든 아이폰8에 루머들이 언급한 수많은 신기술들이 적용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이번 루머는 다소 당황스럽습니다. 


아직 새로운 아이폰8은 정식으로 공개된 적도 없으나 애플이 생산을 위해 이미 부품 구매를 하고 프로토타입을 계속 생산하는 만큼 아이폰8의 출시자체는 그리 머지 않은 미래에 찾아올것이라 보여집니다.


9월에 아이폰8이 어떤 모습으로 공개가 될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모듈러 45 스마트워치 공개, 기대되지만 우려되기도...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