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이틀 : 발키리 프로파일(Valkyrie Profile)

 제작사 : 트라이에이스 

 발매사 : 에닉스

 장르 : JRPG

 플랫폼 : PS1

 발매일 : 1999년 12월 22일

 제품번호 : SLPM 86379 ~ 86380





플레이스테이션1(이하 PS1) 황혼기에 등장한 최후의 명작 발키리 프로파일 입니다.


1999년 12월 22일에 최초 발매되었는데 2000년에 플레이스테이션2(PS2)가 발매된걸 생각해보면 정말 PS1 끝물에


발매된 작품입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발키리 프로파일만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으로 인기몰이를 하였으며


이것은 추후 발키리 프로파일2 실메리아 발매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즉 성공했으니 후속작도 나온거죠.


최초 발매판은 버그 때문에 도중에 게임이 다운되서 멈추는 등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때문에 추후에 PSP로 리메이크 되는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에서는 이러한 버그 문제는 사라지게 됩니다.


북유럽 신화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 PS1 황혼기에 나온 작품에 걸맞는 수준높은 그래픽과 음악으로 인해


발키리 프로파일은 지금 밀봉 제품은 부르는게 값일 정도로 상당히 귀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제가 구한 것은 사이드 라벨이 포함된 제품인데 저렴하게 가져온 것 치곤 너무 상태가 좋아서 혹시 CD를


연마한게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가끔 이럴때에 운이 발동하는것 같네요.







사이드라벨과 결합한 CD 케이스 앞 부분입니다. 발키리 프로파일의 주인공인 레나스 발키리의 모습입니다.


여자 캐릭이 주인공인 RPG는 거의 해본적도 없고 본적도 없었는데 참 특이했습니다.






PS1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알겠지만 구성품이 막 화려하고 그런건 없습니다. 한정판 아닌이상에요.


2CD로 이루어져 있구요. 음성과 영상이 들어가다 보니 용량이 뻥튀기 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뒷 모습입니다. 별건 없지만 그냥 흔한 RPG하고는 조금 방식이 다릅니다.


제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JRPG 기준을 거의 파이널 판타지로 잡고 있는데요.


그런 기준으로 볼때 발키리 프로파일은 거의 이단 취급받을정도로 방식이 좀 다릅니다. 게다가 아이템, 스킬 이름도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일본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상당히 헷갈릴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공략집을 참고하는것이 좋다고 보네요.




---------------------------------------------------------------------------------------------------------------------------------


발키리 프로파일은 현재 3번째 시리즈 까지 나왔으며 각 작품마다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재 저는 이걸 소장용으로 쓰고 실제 플레이는 PSP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를 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리메이크도 아니고 이식작이니까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