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2가 발매되어 한창 인기를 끌 당시 플레이스테이션1 모델이 또 하나 출시 되었는데 이름이 PS ONE입니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플스라고 줄여 말하듯이 해외도 그런것 같습니다만 여튼 PS ONE은 이전에 출시된 PS1 과는 조금 생김새가 달랐습니다.


기능을 축약하고 크기를 줄여 미니플스를 출시 한것이죠. 


그런데 플레이스테이션2가 나온 시점에서 굳이 미니지만 플레이스테이션1을 출시한 이유는 당시까지 PS1 게임이 아주 활발하게 출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PS ONE이 나온 2000년에 그 유명한 파이널 판타지 9이 출시가 되었구요. 불과 1999년만 해도 PS1의 게임은 엄청난 양으로 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플레이스테이션1 만으로도 할 게임이 너무 많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아직까지 플레이스테이션1에 대한 수요는 충분했고, 그 때문에 소니가 출시를 하였던 것이죠.






각진 모양의 PS1과는 달리 둥글둥글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구요.





지원 단자라고는 영상 출력 단자, 전원 단자 두개 뿐입니다. 




그 외에 나머지 부분은 기존의 PS1과 똑같습니다. 사실 여기서 더 빠지면 게임을 즐기기에는 좀 부적절해지죠.




가지고 있는 모델을 찍은건데 오랫동안 사용안했더니 좀 꾀죄죄 합니다. 듀얼쇼크도 PS ONE은 다릅니다.


기존의 PS1은 PlayStation이라 적힌 반면 PS ONE은 PS ONE이라 적혔죠. 사실 차이는 없어요. 그냥 저 글자 차이가 전부...




비록 4000원 주고 산 짭이지만 단 한번도 문제 없이 잘 사용해온 기특한 PS1 전용 메모리카드입니다.


이렇게 갖추면 게임을 돌릴 준비는 다 갖춰진거죠.


이 PS ONE은 대략 2800만대 정도가 팔렸다는데 단순히 크기만 줄인것이라면 이런 판매량이 나올수가 없습니다.


PS ONE은 기존 각진형태의 PS1은 절대 가질수 없는 아주 큰 특징이자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바로 위에 보듯이 전용 모니터입니다. 오로지 PS ONE에만 호환되는 이 모니터는 디자인 자체도 PS ONE가 아주 잘 어울려서 깔끔함을

자랑했으며 5인치라는 당시로서는 대화면을 자랑했으며 화질도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어쩌고보면 PSP 이전의 플레이스테이션 휴대용 게임기였을지도 모릅니다. 전원케이블과 듀얼쇼크 패드만 들고 다니면 어디에서든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는지 나쁘지 않은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문제는 저 LCD 모니터가 요즘따라 보기가 조금씩 힘들어지기도 하고 가격도 엄청 비쌉니다. 저 모니터 하나가 중고로 대략 7~10만원에 거래가 되는데 가지고 있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다보니 점점 보기가 힘들어집니다.




이것으로 PS ONE에 관한 이야기는 모두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