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루머만 이미 수년 째인 전설속의 스마트폰 새 아이폰 SE가 드디어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몇년 전부터 아이폰 SE의 뒤를 잇는 새로운 보급형 아이폰이 나온다고 이야기 했지만 2018년이 지나고 2019년이 지나도 깜깜무소식이었던 그 스마트폰이 드디어 공개가 됩니다.

 

iPhone SE

애플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서 관련 정보를 공개했는데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페이지에서 아이폰 SE에 대한 정보가 유출됐다고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공식 애플 서드파티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벨킨의 액정보호필름인데요. 여기에 보면 아이폰8과 아이폰7 그리고 아이폰 SE에 호환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SE는 아이폰5와 사이즈가 똑같은데 아이폰8과 호환된다는 점에서 디자인은 아이폰8과 완전히 동일 할것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주목할점은 이름이 여전히 아이폰 SE라는 것인데요. 이전에는 아이폰9이나 아이폰 SE2가 되지 않을까 하고 추측을 했습니다만 생각해보면 아이폰9은 이미 아이폰X와 아이폰11이 있는 상황에서 미래를 생각해볼때 적절하지 않은 네이밍이 됩니다. 아이폰 SE2라는 이름도 있으나 이미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부터 시작해서 거기에 세대를 붙여 부르기만 했으니 이름을 동일하게 붙일수도 있었겠네요.

 

그래서 아이폰 SE지만 부를때는 아이폰 SE 2세대나 혹은 2020 아이폰 SE라고 부르면 될것 같습니다.

 

iPhone SE

폼팩터는 완전히 아이폰8과 동일할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디자인은 아이폰8을 보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니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당연히 4.7인치가 될것이구요. 향간에는 5.5인치 아이폰 SE도 제공될것이라고는 하나 확실치는 않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포지션에 굳이 폼팩터를 2개로 나눠서 단가도 적은 아이폰에 그렇게 공을 들일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이 아이폰 SE는 화이트, 블랙, 레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레드의 경우 이미 애플이 PRODUCT RED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퇴치에 기금을 보태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일환에서 출시한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용량도 의외로 선택의 폭이 넓은데요. 64GB, 128GB, 256GB 이렇게 3가지가 출시가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부담이 덜하기 때문에 128GB나 256GB의 판매량이 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64GB는 이제 좀 부족한 편이기도 합니다.

 

 

램은 3GB로 다소 부족한 용량을 넣어주고 카메라는 싱글 1200만 화소 렌즈만을 탑재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AP는 아이폰11과 동일한 A13 Bionic으로 추정이 되는데 프로세서의 힘이 워낙에 막강하기 때문에 저렴한 게이밍 폰으로도 널리 활용될 가능성이 엿보입니다. 애플의 A 시리즈는 특히나 그래픽 성능이 타의추종을 불허하는데 거기에 애플 앱스토어의 앱들도 대체로 품질이 좋은편이다 보니 양질의 게임을 많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보급형 아이폰이니 가장 궁금한것은 역시나 가격일것입니다. 애플의 막장환율정책은 유명한 편인데 699달러 짜리 아이폰11에 1달러당 1415원이나 하는 초고가 환율을 적용해서 999,000원에 팔아버리기도 했는데요.

 

일단 399달러 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이전 아이폰 SE도 역시나 399달러였는데 한국에서 판매될때 59만원에 판매됐습니다. 역시 1달러당 1480원씩이나 하는 막장 환율을 적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례를 떠올리면 그냥 64GB도 590,000원에 판매가 될것입니다. 물론 아이폰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고 아이폰의 선호도가 한국에서도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판매가 될것입니다.

 

한국은 여태까지 단 한번도 1차 출시국에 포함된적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국내로 상륙하려면 최소 한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