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할 소식은 LG전자에 관한 소식입니다.


LG전자는 '오래 쓰는 스마트폰'이라는 전략을 새롭게 발표 했는데요.


내용은 사후지원 강화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강화, OS 최적화 및 안정화를 주요 골자로 내걸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보는 순간 이제서야 LG전자가 본인들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구나 하고 생각을 했는데요.





LG전자는 이 전략을 통해서 바닥까지 추락한 LG 스마트폰의 신뢰성을 회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센터'를 신설하여 부족한 소프트웨어 관리 능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예전 조준호 MC사업본부장 시절 구조조정을 이유로 개발자를 무더기로 해고 하여 오히려 소프트웨어 관리 능력이 퇴보했던 것을 다시 회복하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LG 스마트폰은 G2, G3 출시 시점에서 최고 전성기를 찍은 뒤 G4 부터 꾸준히 하락세를 면치 못했는데요.


G2는 터치패널 불량, G3는 성급한 QHD 디스플레이 장착으로 발열 관리 및 성능 최적화 실패, G4는 무한부팅, G5는 뭐... 말이 필요 없습니다. 아예 LG전자가 직접 실패했다고 인정을 했으니까요.




그나마 G6 때 나름 괜찮을 폰을 뽑았다고 평가를 듣긴 했으나 G6도 스냅드래곤 821이라는 전세대 AP를 탑재해놓고 가격은 90만원씩이나 받아 먹어 아쉬운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현판식을 통해, 비정기적이었던 OS 업그레이드를 체계적이고 정기적으로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는데요.


이는 예전 G4, V10 때 플래그쉽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OS 업그레이드를 딱 1회만 해주고 안해주려 했다가 극도로 악화된 여론에 마지못해 1회 업그레이드를 더 해주는 사건이 일어났기 때문에 이러한 기억이 있는 LG전자가 OS 업그레이드에 많이 신경을 쓰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예전부터 프리미엄 정책을 쭉 유지해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저렴했던 V10이 799,700원이었고, 가장 비싼 LG 스마트폰은 V30S ThinQ 입니다. 가격이 998,800원 이죠. 심리적인 저항선 100만원은 아래로 매겨졌습니다.(시그니처폰 제외)


하지만 그럼에도 선뜻 구매하기에는 좀 망설여질만큼 가격대가 꽤 높습니다. 그렇지만 그에 비해서 사후지원이 그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가 많아지면서 신뢰도가 많이 하락했는데요.


이번에 LG전자가 드디어 본인들 문제점을 파악한 만큼, 문제점을 빠르게 개선하고 예전처럼 다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는 그런 제조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