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IMPLE 1500 VOL 53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타이틀 : THE 헬리콥터(SIMPLE 1500 Series Vol.53)

제작사 : D's GARAGE21

장르 : 헬리콥터 시뮬레이션

플랫폼 : PS1 

발매일 : ?

제품번호 : SLPM-86710




PS1부터 시작해 전통있는 SIMPLE 시리즈 게임 중 하나인 'THE 헬리콥터' 입니다.


SIMPLE 1500 시리즈 게임은 대다수가 PS1 게임인데 THE 헬리콥터도 마찬가지죠.


SIMPLE 시리즈의 특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제목부터가 매우 심플한게 첫번째, 그리고 매우 싸다는게 두번째, 마지막으로 99% 똥겜 아니면 1% 의외로 가성비 좋은 갓겜


제가 이걸 왜 가지고 있는지는 의문인데요. 아마도 구닥동에서 PS1 CD를 대량으로 헐값에 파는 분에게 한번 구매했더니 섞여 들어온게 확실한것 같습니다.


서론은 여기서 마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케이스 앞면 입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아마 SIMPLE 1500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가 1500엔에 팔려서 그런걸 겁니다.


한화 약 14000원! 당시 대다수의 게임들이 기본 4900엔 부터 시작했던걸 생각하면 얘네는 대놓고 싸게 파는 겁니다.




결국 헬리콥터 조종하는 겁니다.




염가판 게임에 두툼한 매뉴얼 같은건 사치입니다.





이 게임의 목적은 매우 명확합니다. 아빠 한테 받은 RC 헬리콥터 가지고 마을 봉사하면서 포인트 따고 그걸로 헬기 업그레이드 하고 그러는게 목적이죠.


마을 봉사는 물론 미니게임입니다. 간단한것 부터 시작해서 혈압 오르다못해 짜증이 솟구치는 미니게임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슈팅게임에서 비행기 조종하듯이 생각하면 진짜 뒷통수 세게 얻어 맞은 기분입니다.


버튼으로 헬기를 띄웠다가 착륙시키게 하고


조종키는 그 방향으로 헬기를 기울이게 합니다.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한번에 틀어지지도 않습니다.


혹시 드론 조종해보셨어요? 그런 느낌입니다. 물론 드론이 더 조종하기 어렵지만요.




1인칭 시점으로 바꿀수 있는 미니게임도 있고 그렇지 못하는 게임도 있습니다.


위의 게임은 헬리콥터 가지고 과학실에 있는 깨진 유리 좀 치워라 라는 건데 이건 간단한 축에 속합니다.


헬기로 물총쏴서 까마귀 쫓아내라는 미니게임은 하다가 패드 집어 던질뻔 했습니다.


아 게임하다가 혈압 오르기는 오랜만이네요.





그렇다면 결론입니다. 이 게임은 똥겜일까요? 갓겜일까요?


저는 단호히 똥겜 이라고 봅니다.


1500엔에 뭘 기대하나 뭘 기대하나 싶겠지만 어쨌든 돈 주고 사야 하는 게임이 컨텐츠가 너무 없습니다.


마을 봉사해서 포인트 모으고 그걸로 좋은 헬기 사고 헬기 업그레이드 하고는 좋아요.


근데 살 수 있는 헬기 종류가 2종류 뿐이네? .........


게다가 제작사는 미니게임 고안해내다가 어느 순간부터 아이디어가 떨어졌나 봅니다. 주구장창 뭘 주워서 갖다 달라는것 밖에 없습니다. 장소만 바뀔뿐이지 헬기를 이용해서 물건 좀 주워줘~ 이것 뿐입니다.


처음에야 미니게임들이 혈압 올라도 조금 신선하네? 했는데 금방 질렸습니다.


솔까 리뷰 쓸라고 1시간 정도 붙잡았는데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잠이나 좀 일찍 잘걸 그랬습니다.


중고나라에 팔리지도 않을텐데.... 어디다가 써먹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원반 던지기나 할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