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기타 제품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이번에 다뤄볼 제품은 Bless에서 출시한 ZIO-S100  화이트 사운드바인데요. 평소에도 스피커 없이 노트북 만을 사용하다보니 노트북 자체 출력도 작은 편이고 여러모로 불만이던 차에 출력이 큰 사운드바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을 써보고 난뒤 느낀점을 가감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Bless ZIO-S100 사운드바의 외형




▲ ZIO-S100 사운드바 박스 샷입니다. 그리 비싸지 않은 제품 답게 포장은 상당히 간소화 되어있습니다.






▲ 박스 안의 내용물을 꺼내봤습니다. 단촐하게 사운드바 한개와 옆에 있는 봉지는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는 러버 패드입니다.






▲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 편이구요. Bless에서는 이 제품을 주로 컴퓨터 모니터와 어울린다고 광고를 했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인지 딱 모니터와 쓰기에 알맞은 듯한 크기 였습니다.






▲ 가장 중요한 출력 조절 기능과 이어폰 마이크 포트가 있습니다. 옆에는 전원 들어오는 알려주는 파워 LED 죠.


이 제품은 USB 전원을 공급받아 사용합니다. 때문에 안정적인 출력을 원하실 경우에는 컴퓨터나 노트북 USB 포트에 꽂는 것은 별로 좋은 대안이 아닙니다.


모니터에 달린 USB 포트나 USB 충전기에 꽂아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뒷면입니다. 뒷면은 특이한 사항이 없습니다. 제조사와 모델명이 기입이 되어 있네요.






 Bless ZIO-S100 사운드바 화이트 TV 연결 후기




▲ 이 제품을 TV와 연결 해봤습니다. 49인치 TV에 연결해봤으며 마침 TV에 USB 포트가 있길래 거기에 물려 전원을 공급하게 한후 연결을 하였습니다.






▲ 생각보다 놀라웠던 것은 출력이 TV 스피커에 비해 그리 뒤떨어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출력 하나 만큼은 TV 스피커와 동급이다 라고 생각이 들만큼 충분했습니다.


제가 TV 스피커와 ZIO-S100 사운드바와 번갈아 가면서 바꿔봤는데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Bless ZIO-S100을 TV와 연결 했을때 문제점은 바로 나왔습니다.






▲ 그것은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ZIO-S100 사운드바의 음량은 오로지 직접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리모컨으로 음량이 조절될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무조건 직접 TV에 가까이 와서 사운드바에 달린 음량 조절 휠로 조절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떨어져서 봐야하는 TV와는 상성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때문에 Bless에서는 이것을 모니터와 연결하라고 추천한 것이지요. 





 Bless ZIO-S100 사운드바 모니터 연결 후기



▲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해봤습니다. 사이즈가 아주 딱 알맞습니다. 컴퓨터 스피커 대용으로 쓸 수 있을만한 크기입니다.






▲ 컴퓨터 모니터의 특성상 필연적으로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볼륨을 조절하는 것도 훨씬 간편했으며 기존에 쓰던 노트북 출력은 아쉬운 적이 많았는데요.


Bless ZIO-S100 사운드바의 출력은 충분히 커서 그러한 아쉬움을 한번에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단 주의 해야 할점이 있는데요. 컴퓨터 본체의 USB나 노트북 USB에 연결하게 되면 그 USB에 공급하는 전력이 적기도 하고 불안정 하기 때문에 화이트 노이즈가 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이것을 불량으로 생각하였으나 USB 충전기에 연결하거나, AC 전원으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모니터에 있는 USB에 연결한 결과 아주 깨끗한 소리를 들을수 있었습니다.





 총평


Bless ZIO-S100 사운드바는 최고급 사운드바와 같이 고품질의 소리를 웅장하게 울려준다거나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사실상 컴퓨터 스피커 대체용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가격과 용도를 생각하면 충분한 기기 였으며,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고품질의 빵빵한 음질을 들려주는것을 기대하시면 조금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컴퓨터 스피커를 생각하고 사용하신다면 만족 스러운기기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