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엄청 덥습니다. 죽을만큼 덥습니다. 올해는 여름이 훨씬 빨리 찾아온것 같으며 여름이 한층 더 강력해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만족스러워질 만큼 작동시키면 전기세가 상당히 부담이 가죠. 때문에 냉풍기나, 선풍기, 에어 서큘레이터 등으로 많이 더위를 넘기시는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선풍기 바람을 조금 시원하게 만들어준다는 '빙풍 얼음바람 제조기' 입니다.



한번쯤 누구나 상상을 해봤을 겁니다. 만약 얼음을 선풍기 뒤에 갖다대고 있으면 시원해질까? 라고 말이죠. 그 상상을 실현한 제품입니다.


원리는 매우매우 간단해서 얼음통을 바구니에 담아 선풍기 뒤에 설치하는 겁니다.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이 제품 써봤는데 어떨지 한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얼음 담을 바구니를 선풍기 모터가 있는 뒷부분에다가 설치를 해놓으면 설치는 거의 끝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물이 담긴 통을 얼려야 하는데요. 통이 생각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때문에 금방 얼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나중에 따로 후술하겠지만 단점도 만만찮습니다.




통의 크기는 이정도이고 얼리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통의 크기가 어느정도냐면 두루마리 휴지를 한 70% 정도 쓴 정도의 크기입니다.


제가 문득 무엇이랑 크기가 가장 비슷할까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어느정도 사용한 휴지가 눈에 띄었는데 그게 가장 똑같더라구요.




이제 얼음통 4개를 설치했습니다. 빙풍 얼음바람 제조기는 얼음통 4개를 담을수 있는 바구니와 8개, 12개를 담을수 있는 바구니도 존재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건 가장 작은 4개 짜리 입니다.



혹시나 바구니의 무게때문에 선풍기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았습니다. 선풍기 뒤에 잘 얹혀져 있었습니다.





제대로 설치한 모습입니다. 위와 사진과 같이 고리로 고정해서 절대 떨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고리까지 걸었을때의 모습인데요. 선풍기 앞쪽에다가 고리로 걸어놓습니다. 그렇다고 선풍기 날개와 부딪힐 염려도 없고, 고정력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과연 저 얼음통이 녹았을때 통에 맺히는 물은 어떻게 될까? 였는데요. 다행히도 바구니에 맺히는 물은 바구니에 있는 물받이가 있어 걱정없이 모두 받아낼수 있었습니다.


얼음이 조금씩 녹거나, 온도차에 의해 생기는 물방울들이 선풍기 내부로 스며들면 고장의 위험도 있는데 그런걸 미연에 방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간단한 설치방법


2. 물이 얼음통에 맺힐때 걱정없는 물받이 존재


3. 생각보다 빨리 어는 얼음통



하지만 이 제품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에 물 담아 얼려도 생각보다 빨리 녹음. 거의 1시간 조금 지나면 없어짐


2. 때문에 주기로 얼려줘야 하는 불편함이 생김


3. 무엇보다 생각만큼 매우 만족스럽게 시원하지는 않음




어쨌든간 이 제품의 가장 큰 용도는 시원한 바람을 나오게 해주는 것입니다. 원리는 사실 냉풍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냉풍기도 아이스팩을 넣지 않으면 그냥 선풍기나 다를바가 없는데 아이스팩을 냉풍기 내부에 넣으면 그 냉기를 섞어서 시원하게 해주는 것인데요. 이 제품도 원리는 비슷하나 효율이 생각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아주 안시원한것은 아닙니다. 플라시보 효과인지 모르겠으나, 확실히 빙풍 얼음바람 제조기를 뒤에 부착했을때 조금 냉장고 바람이 나오는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요. 어디까지나 느낌입니다. 실제로 이것가지고 방 하나 시원해지는건 당연히 아니구요.


그냥 잠깐 좀 더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고 싶다 정도이지, 방의 온도를 조절해줄만큼의 위력이 있는 제품은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이 것을 대구에서 테스트 하다보니 워낙에 더워 조금이라도 시원함을 느끼지 않았나 싶은데... 여튼 제 결론은 그렇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