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는 '베젤리스' 입니다. 베젤을 얼마나 줄여 스마트폰의 크기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그리고 거기에 더해 얼마나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지 각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원조인 곳은 어디일까요? 누가 처음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꽤 오래전에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시도했던 제조사는 샤프였습니다.



샤프에서 2014년에 출시한 아쿠오스 크리스탈은 하단을 제외한 상,좌,우 베젤이 없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이었고 이 때문에 잠시 주목을 받은적이 있었습니다. 




그 전에는 2013년에 팬텍에서 생산했던 베가 아이언이 있었습니다. 이것도 좌우의 베젤이 거의 없는 '제로베젤'이기도 했죠.


어쨌든 베젤리스 스마트폰이라는 방향을 제시했던 샤프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베이징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이름은 아쿠오스 S2 입니다. 이번에는 베젤리스 이기도 하지만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꽉 채우는 풀스크린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어째 디스플레이 모양이 곧 출시될 애플의 아이폰8과도 많이 닮긴 했습니다만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제조했던 샤프의 기술력을 생각한다면 굳이 애플을 참고하지 않고서라도 자사에서 디자인하고 제조했을것이라 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베젤을 많이 줄인 스마트폰을 출시했는데, 뒷모습은 곡면 디자인에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기본이 되어가는 듀얼카메라이네요. 하단에는 샤프 로고가 존재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품질이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데요. 샤프는 디스플레이 기술로도 명성이 높았고, 이전 아쿠오스 시리즈 디스플레이도 호평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 좋은 품질의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적용한것 같습니다.


놀라운 것은 해상도인데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서도 적용돼 주목을 받았었던 4K 해상도를 아쿠오스 S2에서 지원합니다. 따라서 4K 영상을 아쿠오스 S2를 통해 볼시에 해상도를 줄이지 않고 원본 그대로 감상할수 있다는 것이 되죠. 하지만 평상시에는 풀HD로 돌아가는 가변 디스플레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5인치로 꽤 큰편이긴 하지만 베젤을 극단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실제로는 4.7인치 ~ 5인치 정도의 크기가 될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하단에 물리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프트키가 또 존재하는데요. 소프트키의 왼쪽에 밑을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는 것으로 보아 소프트키를 언제든지 숨길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쿠오스 S2의 스펙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조금 아쉽겠지만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부품들이 탑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기본형은 스냅드래곤 630 프로세서에 램 4GB, 저장공간 64GB이며, 고급형은 스냅드래곤 660 프로세서에 램 6GB, 저장공간 128GB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470달러, 520달러 입니다.


상세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AP

 스냅드래곤 630 / 스냅드래곤 660 (기본형/고급형)

 RAM

 4GB / 6GB (기본형/고급형)

 SIZE & WEIGHT

 141.8 x 72 x 7.9 mm, 140 g

 DISPLAY

 5.5인치 풀HD(1080x2040) IPS 가변 디스플레이

 OS

 안드로이드 누가 7.1.1

 CAPACITY

 64GB / 128GB

 BATTERY

 일체형 3020mAh

 CAMERA

 후면 1200만화소 + 800만화소 듀얼카메라 / 전면 800만화소

 COLOR

 White, Black, Green, Blue

 MISC.

 지문인식, 퀵차지 3.0, 블루투스 4.2



아쿠오스 S2는 8월 14일에 정식출시될 예정이지만 한국에는 출시 미정입니다.


샤프가 생각보다 꾸준히 스마트폰을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소니처럼 나름 매니아 층이 생겨 꾸준한 수요가 있어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제조사가 있다는건 소비자에게 좋은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