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항상 IT 관련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레퀴엠입니다.


이번에는 구글 픽셀폰에 관한 소식이 되겠는데요. 올해 출시될 구글 픽셀2 모델 중 하나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이 벤치마크 툴인 GFXBench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GFXBench는 이것을 구글 픽셀 XL2(Google Pixel XL2)로 명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등록된 모델은 작년 10월에 출시한 구글 픽셀 XL의 후속작이라고 보셔도 무방하구요.



픽셀은 구글이 기존의 넥서스 브랜드를 버리고 새롭게 런칭 한 스마트폰의 일종의 브랜드인데요. 넥서스는 워낙에 저가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스펙으로 제 값받기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넥서스 보다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했을 것이고 이에 따라 픽셀이라는 스마트폰 브랜드가 새롭게 생겨났습니다. 현재 구글의 레퍼런스 폰은 픽셀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기도 하죠.




기존의 픽셀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화면비 인데요. 벤치마크 툴에 따르면 구글 픽셀 XL2의 해상도는 2560*1312이며 5.6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해상도의 비율이 약 18:9 정도가 됩니다. 이것은 최근 16:9 디스플레이에서 탈피하고 새로운 화면비를 제시한 삼성 갤럭시 S8이나 LG G6와 상당히 흡사한 화면비이기도 합니다.






삼성과 LG를 제외하면 아직까지 16:9의 화면비를 사용하는 제조사가 대부분인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구글이 생각보다 빠르게 18:9와 같은 특수한 비율을 받아들이고 이에 대응하고 있다라는 추측도 해볼수가 있는데요. 


앞으로 안드로이드 시장은 삼성, 구글, LG가 약 18:9로 나아가고 있으니 다른 제조사들도 이에 발빠르게 동참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 픽셀 XL2는 2.4Ghz의 클럭을 자랑하는 스냅드래곤 835와 4GB의 램을 장착할것이며, 레퍼런스 폰이니 만큼 당연하겠지만 가장 최신의 OS인 안드로이드 누가 7.1.1을 탑재할것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저장공간은 128GB이며 800만 화소 전면카메라, 1200만 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한때 카메라 / 렌즈 전문 사이트인 디엑스오마크(DxOMark)에서 89점의 점수를 받아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는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이번 구글 픽셀 XL2도 단순히 화소만으로 평가절하하기에는 성급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년 10월에 구글 픽셀 XL이 출시된 것처럼 구글 픽셀 XL2도 올해 10월쯤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향간의 루머에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할것이다라고 했는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생각보다 LG G6와 상당히 흡사한 모습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다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루머이고 확실한 소식통이 없는 만큼 그냥 이런 가능성이 있다라고만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벤치마크 사이트에 공개된 구글 픽셀 XL2 스펙을 공개하며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