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에서는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 갤럭시 A, 갤럭시 J 시리즈 등이 있지만 해외에는 좀 더 다양한 시리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갤럭시 C 시리즈가 있는데요. 갤럭시 C 시리즈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갤럭시 내 브랜드입니다. 갤럭시 C 시리즈는 가성비가 상대적으로 뛰어난 스마트폰들이 포진해있는데요. 갤럭시 C9 Pro가 대표적인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C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개발중인데요.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C 시리즈에 듀얼 카메라가 장착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개발된 갤럭시 스마트폰 중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 사례는 없습니다. 갤럭시 S8도 싱글렌즈 카메라이며, 카메라 성능이 좋다고 평은 많지만 그런 평을 받은 갤럭시 스마트폰 모두가 싱글렌즈 카메라입니다.





약간 그림체가 조잡하긴 하지만 듀얼렌즈 카메라가 차기 갤럭시 C 시리즈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트위터 및 웨이보에 지속적으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주장은 갤럭시 노트8이 첫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갤럭시 스마트폰이 될것이다라는 추측과는 완전히 반대되고 있습니다.


스케치에서는 듀얼렌즈 카메라가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렌즈 사이에 LED 플래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지문인식기나 홈버튼 기능을 할 것이 뒷면에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차기 갤럭시 C 시리즈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이 아닐 가능성도 높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최신 갤럭시 C 스마트폰은 작년 5월에 출시가 되었으며 이제 슬슬 새로운 갤럭시 C 스마트폰이 출시할 시기가 다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은 적어도 9월에 출시될 예정인데, 먼저 갤럭시 C 스마트폰에 듀얼렌즈 카메라가 탑재가 된다면 갤럭시 노트8은 거의 100% 듀얼 카메라 장착이라고 봐도 될듯하네요.


아직은 실체마저 확실치 않은 루머 이긴 하나, 이런 루머들이 많이 퍼졌을때는 그 루머가 정설이 됐었던 사례가 꽤나 있는 것으로 봐서 마냥 인터넷 유저들의 기대감이 만들어낸 허황된 상상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 시리즈나 노트 시리즈의 경우 카메라는 항상 호평인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싱글렌즈 카메라 만으로 카메라 성능을 향상시키기에는 약간 한계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른 제조사도 듀얼 렌즈 카메라를 장착해서 카메라 성능을 더 향상시킨 사례가 충분히 발생된 만큼 삼성도 더이상 싱글렌즈 카메라만을 고수할수는 없을텐데요.


'삼성 최초의 듀얼렌즈 카메라' 라는 타이틀이 우리에게는 생소한 갤럭시 C 시리즈가 차지하게 될것인지 아니면 갤럭시 노트8이 가져갈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