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광고 게시자로 선정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광고입니다.


다른 광고에 비해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여 관심있는 분야의 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켜주기 때문에 다른 광고들에 비해서 수익률이 월등하게 높기도 합니다.


저는 현재 2차 승인까지 모두 마쳤는데 평균 400~500명 방문자가 발생하고 하루에 1.5달러 정도의 수익이 꾸준히 들어옵니다.


1.5달러면 한화 1700원 가량이라서 푼돈일지도 모르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같은것에 비하면 매우 고수익에 속합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로 한달에 100만원 넘게 버시는 분들도 꽤나 자주 보이구요.


이러한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신청서 쓰고 제출하는 방법


2. 유튜브 수익창출을 신청하여 거기에 블로그를 끼워넣어 우회적으로 승인받는 방법



1번은 지독하게 힘들지만 1차승인이 일단 되기만 하면 2차는 왠만하면 그냥 통과가 됩니다.


2번은 1차승인은 엄청나게 쉽지만 2차승인이 1번에 비해 까다로운 편입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 중에서 2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를 들어가세요. 




로그인 하시면 우측상단의 계정버튼을 누르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신다음에 채널로 들어가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수익 창출란의 사용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시작하기 누르세요.


계속 쭉쭉 진행합시다. 별로 어려운건 없습니다. 중간에 조금씩 달라도 결국 다음만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어차피 어렵지 않으니 쭉 진행합시다. 그럼 연결수락 버튼이 나올텐데 이걸 누르면 이제 애드센스 1차신청은 완료가 됩니다.


단 유튜브 계정으로 말입니다! 그 뒤 다시 유튜브의 수익창출 란으로 가시면 애드센스 설정이 있을텐데 아이디 옆에 호스팅된 계정 이라고 뜰것입니다.


유튜브 수익창출만 되었다면 호스팅된 계정이 뜹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를 연결해야 하죠. 여기서 부터가 2차 승인입니다.


1.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신 뒤 광고허용 및 차단에 들어가신 다음 왼쪽에 작은 글씨로 적혀있는 관리로 들어갑니다.



2. 다음 사이트 관리가 있는데 거기에 사이트 관리에 들어가신 다음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사이트 추가를 하세요.



3.  다음 왼쪽에 보이는 액세스 및 승인을 누르시고 사이트 승인을 누르신다음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 라는 곳에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단 http://는 빼주세요) 제출을 누르시면 제출은 끝났습니다.



4.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것 까지해야 완전히 끝이 나는데요. 광고 코드를 가져와서 티스토리에 삽입을 해야 드디어 2차 승인 과정까지 끝납니다.


2차 승인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하게 다루어 볼것입니다. 사실 애드센스 들어가면 감이 옵니다. 아 여기에 블로그 주소 입력해서 신청을 좀 해야 하겠구나 말이죠.


하지만 2차 승인 과정에 광고 코드를 긁어와서 본인 블로그에 붙여넣어야 하는건 미리 알지 않는 이상 잘 모르십니다


2차 승인 겸 애드센스 광고 붙이는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