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LG 스마트폰에 관한 소식입니다.


LG Q9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LG의 준프리미엄 라인인 Q 시리즈는 준프리미엄이라는 말과는 다르게 성능이 보급형 수준에 불과하고 이것저것 빠진것도 너무 많아서 이름만 준프리미엄이라고 욕을 많이 먹기도 했는데요.


이번 Q9은 이전의 Q 시리즈와는 성능이 격을 달리 합니다.





위의 사진은 렌더링 사진인데요. 렌더링 사진을 보면 Q9은 G7과 V40에도 적용된 노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Q9은 1080x2160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LCD다 보니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음에도 아래 베젤은 상대적으로 두꺼운 편입니다.


가장 중요한 AP에서 매우 큰 발전이 이루어졌는데요. 드디어 스냅드래곤 400 시리즈를 버리고 600 시리즈를 탑재했습니다.


600 시리즈중에서도 성능이 특별히 뛰어나다는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했습니다.




램은 4GB로 플래그쉽 스마트폰보다는 떨어지지만 보급형 보다는 넉넉한 램을 탑재했구요.


64GB 저장공간, 마이크로 SD 슬롯, 후면 듀얼카메라 / 전면 싱글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퀵차지 3.0을 지원하며 배터리 용량은 3350mAh로 나름 준수한 용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8.2 오레오를 탑재하고 있으며 3.5파이 이어폰 단자와 IP68 방수방진, 밀스펙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꽤 강력한 기능들을 많이 탑재했는데요. 스펙을 보면 어디하나 뒤떨어지는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채택하였는데, 이를 통해 혹시나 V40의 자랑인 쿼드 DAC나 혹은 그보다 좀 적지만 싱글 DAC를 탑재하여 오디오 기능도 적당히 강화시키지 않았나 하는 추측도 해봅니다.



그래도 가장 눈여겨 볼점은 스냅드래곤 660을 탑재했다는 것인데요. 스냅드래곤 625와 같은 600시리즈이지만 CPU 성능도 훨씬 좋으며 무엇보다 그래픽 성능이 상당히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 


스냅드래곤 660의 경우 제조사들도 잘 채택하지 않고 채택을 해도 주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바로 아래 위치하여 가격이 상대적으로 조금 비싼 라인에 채택을 하는데요. 


LG가 이번에 드디어 준프리미엄 이라는 단어에 걸맞는 스펙을 갖춘 Q 시리즈를 출시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까지는 준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라 해놓고 스펙이 매우 형편없어서 값이나 올려 받으려고 소비자 기만하느냐는 비판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솔직히 스냅드래곤 450 같은거나 채택해놓고 준프리미엄이라 박박 우기기도 좀 그렇죠. 본인들도 말이 안되는걸 아는지 이번에는 제대로 넣어준것 같습니다.


이제는 가격이 관건인데요. 저 정도 스펙에 갤럭시 A 시리즈와 비슷한 혹은 조금 더 비싼 가격에 책정을 한다면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대략 50~60만원 대 정도에만 가격을 매긴다면 가격 경쟁력은 충분히 있어 보이는데요. Q9이 말만 무성하더니 드디어 공개되려고 하나 봅니다.


Q9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LG Q9 스펙 정리


AP 

퀄컴 스냅드래곤 660 

RAM/CAPACITY

4GB, 64GB 저장공간 

DISPLAY 

1080x2160 IPS LCD 디스플레이(6.1인치 추정) 

BATTERY

3350mAh 

CAMERA 

후면 듀얼카메라 / 전면 싱글카메라 

MISC 

IP68 방수방진, 밀스펙, 마이크로 SD 카드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