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큐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해외 지역 중 하나 입니다.


특히나 부산에서 후쿠오카의 거리가 부산에서 서울의 거리 보다 더 가까울 정도로 상당히 가까운 곳입니다.


그래서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있는 곳이 일본 큐슈이기도 하는데요.


큐슈를 가는 방법인 비행기와 배, 두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한번 간략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비행기는 당연하겠지만 빠른 속도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출발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것이 장점인 이유는 공항에 인프라가 항구보다 더 풍부한 편입니다. 은행도 훨씬 많은 편이고, 포켓와이파이 같은 것 렌탈 할때도 보통은 공항에서 수령하지 부산항 같은 곳에서는 렌탈 서비스를 잘 제공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특정시기에는 가격이 배 보다 비싼편이고, 위탁수화물에 대한 조건이 배 보다 까다로우며, 국제선의 경우 1시간 30분 부터 수속을 밟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행기의 장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1) 속도가 빠르다 (후쿠오카에 도달하는데 1시간 가량)


2) 공항의 인프라가 항구에 비해 상당히 풍부한 편이다


3) 날씨의 영향을 배 보다 덜 받는다


4) 항공권의 가격 변동성이 배삯 보다 덜한 편이다(왕복 10 ~20만원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편)


5) 전국 곳곳에 공항이 있어,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 단점


1) 보통 가격이 배삯보다 비싼 편이다.


2) 위탁 수화물, 기내 수화물 조건이 까다롭다(액체 100ml 이상 반입 금지, 보조배터리/라이터 2개 이상 보유 금지 등...)


3) 국제선이니 만큼 1시간 30분 전부터 수속을 밟아야 한다


4) 대부분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데 저가 항공사의 경우 좌석이 꽤나 불편한 편이다.


5) 입국할 때, 입국 심사 대기줄이 상당히 길 가능성이 크다 (한마디로 입국심사 대기시간이 길다)




  선박




흔히들 생각하는 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조건 비행기보다 저렴한 배삯이라 생각하실건데요.

사실 모든 배가 그렇진 않습니다. 오히려 배가 더 비싼 경우도 부지기수입니다.

배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하면 비행기 보다 넓은 실내공간으로 그나마 좀 자유롭다라는 점과 위탁수화물에 대한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입니다.

후쿠오카로 가는 배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쾌속선 비틀과 크루즈급 선박인 뉴 카멜리아호 입니다.

뉴 카멜리아호는 굉장히 저렴한 배삯 대신에 굉장히 긴 운항 시간을 들수 있겠구요.


비틀호는 짧은 운항 시간 대신에 상대적으로 좀 비싼 배삯이 특징입니다.

배의 장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장점

1) 위탁수화물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는 편이다 (액체가 100ml가 넘는다 한들 배에 반입 OK)

2) 공간이 넓어서 그나마 좌석들이 비행기에 비해 편한 경우가 많다

3) 뉴 카멜리아 호의 경우 공간이 넓은 걸 떠나서 그냥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4) 후쿠오카의 하카타 국제터미널에 입항시 상대적으로 입국심사 대기줄이 짧은 편이다.(비행기에 비해 승객이 덜 들어오므로)

5) 부산이나 그 근방에 거주한다면 대체로 배로 이동하는 것이 더 저렴한 편이다

- 단점

1) 날씨가 조금만 안 좋아도 결항한다

2) 배 멀미 있는 사람들은 고역이다. 

3) 배라고 무조건 저렴한건 아니다. 때에 따라서는 배가 훨씬 더 비싸다. (왕복 4~30만원)

4)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린다(비틀호 3시간, 뉴 카멜리아호 10시간 이상)

5) 사실상 부산항 외에 배를 이용해 큐슈에 갈 방법이 거의 없으므로, 접근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6) 부산국제여객터미널의 인프라도 공항에 비해 부족한 편이다.( 포켓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가 제공이 안된다거나, 부산은행 하나밖에 없다던가)





이것으로 비행기와 배의 장단점에 대해 모두 써보았습니다.


저는 후쿠오카 갈때 배를 타고, 귀국 당일에 태풍 짜미가 남큐슈를 몰아치고 있어 결국 비행기 항공권을 급하게 끊어 비행기를 탔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잘 생각해보시고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