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매우 뜨겁습니다. 갤럭시 노트8이 9월 21일 정식 발매 예정이구요. 같은 날짜에 LG V30이 발매 예정입니다.


이미 이 정도만 하더라도 이제 스마트폰을 구매할 예정 유저들이 기대가 많을 텐데요. 이것으로 끝나지가 않습니다. 애플이 OLED 패널을 채용한 베젤리스 아이폰인 아이폰X를 9월 12일(현지시간 기준)에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의 가장 큰 불만 중 하나라고 한다면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비해 본체가 너무 크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은 베젤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5.8인치라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도 크기는 5인치 수준의 스마트폰에 머무를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고 위의 사진을 보면 실제로 그렇습니다.




아이폰X는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하는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여태껏 보여준적 없는 새로운 아이폰의 모습을 많이 보여줘야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OLED 패널 탑재이며, 하나는 나쁜 소식일지도 모르지만 지문인식이 사라지고 얼굴인식으로 대체 한다는 것입니다.




지문인식이 없고 얼굴인식만 있다고 하면 대표적인 기기가 하나 떠오르는데 LG Q6입니다.


다만 Q6는 준 프리미엄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도 그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스펙과 얼굴 인식 능력도 상대적으로 매우 떨어져서 혹평을 받고 있는 처지이기도 합니다.


Q6는 얼굴인식 기능을 단순히 전면 카메라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는 인식이 제대로 안되는 단점이 있죠.


아이폰X의 경우 얼굴인식을 3D 센서를 통해 어느곳에서든 얼굴이 인식 될수 있다고 하지만 지문인식의 간편함을 포기해야 한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이기도 합니다.



아이폰X는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탑재했기 때문에 특유의 홈버튼이 완전히 사라질 계획입니다. 


이래저래 조금 마음에 안드는 구석이 있기는 하지만 아이폰X는 그만큼 최고의 스펙을 지닐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CPU는 A11 Fusion을 탑재했는데요. 코어의 갯수가 6개 입니다. 고성능 코어 4개와 저성능 코어 2개를 합쳤죠.


아이폰에 탑재된 CPU는 항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했기 때문에 이번 CPU의 성능도 매우 기대가 큽니다.


램 용량도 3GB로 아이폰7 플러스와 동일한 램 용량을 지니게 되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2GB의 램도 쾌적한것을 감안하면 3GB의 램 용량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아이폰 최초로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이 점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이미 많이 보급이 된 상태라 그닥 새로운 면은 없습니다.


가격은 최소 용량이 1000달러를 넘어갈것으로 보여 역대 최고가 아이폰이라는 타이틀을 얻을것 같은데요. 비싼만큼 값어치를 할지는 사실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만 iOS라는 환경이 안드로이드 와는 또 다른 환경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아주 기대를 저버리지는 않을것으로 보이네요.



<출처 : news 1>


이제 곧 있으면 아이폰X를 비롯해서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가 같이 공개가 됩니다.


사실 요즘 새롭게 나온 아이폰들은 이전 모델에 비해 혁신을 보여주지 못한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아이폰5S에서 에어리어 지문인식을 최초로 탑재해 지문인식 세상을 열었던것을 생각하면 최근 아이폰들은 왠지 그에 미치지 못하는 뜨뜻미지근한 혁신만을 보여주었던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이번 아이폰X는 겉 모습 부터 완전히 바뀔 예정입니다. 아이폰 10주년 기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세상을 놀래켜줄 만한 작품이 나오길 기원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